명의 소개

명의
초기 류마티스 환자 치료 실력 뛰어나
병원

이수곤

분당차병원 류마티스내과

전문분야

류마티스관절염, 루푸스, 근육염, 경피증, 통풍, 혈관염, 골관절염

진료과

류마티스내과

의사소개

주요 진료 분야는 류마티스관절염, 강직성척추염, 골관절염, 통풍, 전신홍반루푸스, 근육염, 경피증, 혈관염이다. 류마티스관절염 환자를 가장 많이 진료하며 특히 증상이 생긴 지 1년 미만인 초기 환자를 집중적으로 치료한다. 지난 5년 간 류마티스관절염 환자의 1년 치료 후 완전 관해율(증상이 없어지는 비율)이 70%에 이른다. 간암 방사선 치료에 쓰이는 홀뮴·키토산 복합제가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에 효과적이라는 것을 밝히기도 했다. 해마다 권위있는 국제 학술지에 논문을 발표하고 있으며, 류마티스학의 기초 연구와 첨단 치료법 개발을 위해 다기관 임상 시험과 기초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학력/경력

학력
연세대 의대 학사
연세대 의대 석사
연세대 의대 박사

경력
분당차병원 의학전문대학원장
분당차병원 류마티스내과 교수
대한내과학회 이사장

수상내역
2015년 한국의대, 의전원협회 선정 '올해의 교수' 선정


건강백과

골관절염osteoarthritis 골관절염은 뼈의 말단을 덮은 연골이 손상되거나 점진적으로 퇴화하는 증상을 말한다. 연골이란 뼈의 양쪽 끝에 붙어 있는 탄력적인 물질로 이것이 마모되어 완전히 소실되면 뼈 표면이 관절면과 닿고 탄력성이 감소하여 팔다리를 움직일 때 소리가 나거나 통증이 발생한다. 이런 골관절염이 많이 발생하는 관절은 체중을 많이 받는 무릎 관절, 고관절 등.. 류마티스관절염rheumatoid arthritis 관절과 연골의 막, 근육을 포함한 관절의 질병으로 전신적으로 생기는 자가면역성 질환 중 관절에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는 질환을 류마티스 관절염이라고 한다. 여성의 경우 남성보다 3배 정도 발생 빈도가 높고 연령별로 보면 20~60세에서 발생하며 35~45세에서 가장 많다. 통풍gout 과포화 요산 과다혈 체액으로부터 요산 나트륨 결정이 관절 내 및 주위 그리고 건에 침착되어 발생한 말포 관절의 재발성 급성 또는 만성 관절염을 말한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로 59
전화번호
1577-4488
홈페이지
http://bundang.chamc.co.kr/
상세설명
분당차병원은 차산부인과가 설립되고 35돌을 맞은 1995년 분당 신도시에 문을 열었으며 지상 11층, 지하 4층의 약 1000병상 규모를 갖추고 있다. 이어 2006년 6월에는 신관 분당차여성병원을 지상 6층, 지하 5층 규모로 개원했으며, 2011년 12월에는 줄기세포 치료제 생산부터 임상시험, 수술, 입원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세계 유일의 ‘글로벌줄기세포 임상시험센터’를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