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전립선, 비뇨기 관련 도서 다수 집필
병원

명순철

중앙대병원 비뇨기과

전문분야

비뇨기종양, 남성과학, 로봇복강경수술 및 복강경수술, 여성비뇨

진료과

비뇨기과

의사소개

주요 진료 분야는 비뇨기종양, 남성과학, 로봇복강경수술 및 복강경수술, 여성비뇨이다. 전립선암과 방광암의 로봇 및 복강경 수술을 시행하며, 전립선비대증 진료 표준화를 위한 ‘전립선비대증 진료지침’ 확립과 일반인을 위한 ‘전립선 바로 알기’ 책자 발행에 주도적 역할을 했다. 비뇨기 질환에 대한 여성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웃는 여자 우는 여자', '여성비뇨기과 클리닉' 등의 저서를 집필하는 등 여성 비뇨기 질환에도 관심이 깊다.

학력/경력

학력
중앙대 의대 학사
중앙대 의대 석사
중앙대 의대 박사

경력
중앙대병원 비뇨기과 교수
보건복지부 비뇨생식기질환 특성화 연구센터장
교육과학기술부 한국 연구재단 전문위원

수상내역
2013년 대한비뇨기종양햑회 우수논문상


건강백과

전립선비대증Prostatic hypertrophy 전립선은 남성에게만 존재하는 밤톨 크기의 조직으로 방광 바로 아래쪽에 있으며 요도를 도넛모양으로 감싸고 있다. 전립선의 양쪽에는 사정관이 요도와 연결되어 있다. 정액의 30~40% 정도를 만들어내는 이 전립선은 나이가 들면서 점점 커진다. 소변이 잘 나오지 않고 잔뇨감이 생기는 이유는 요도를 감싸고 있는 전립선이 커져 요도를 압박하기 때문이.. 전립선염prostatitis 전립선염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한 전립선의 염증. 전립선에 염증이 생겨서 빨갛게 부어 오르는 병으로 사춘기 이후의 성활동기의 사람으로 특히 전립선비대증이나 당뇨병이 있는 사람에게서 많이 생긴다. 혈뇨Hematuria 소변에 피가 섞여 있는 것으로 소변에 섞인 혈액의 양과 소변의 산성도에 따라서 적색에서 밤색의 색깔을 띈다. 혈뇨가 약간 있으면 소변의 색깔이 변하지 않을 수도 있으며, 현미경 검사나 화학분석에 의해서만 검출할 수 있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동작구 흑석로 102
전화번호
1800-1114
홈페이지
http://ch.cauhs.or.kr/
상세설명
중앙대학교병원은 중앙관(지하 3층~지상 15층)과 다정관(지상 1층~지상 10층)으로 구성된 건물에 836병상과 31개 진료과를 갖춘 종합 의료기관이다. 갑상선 질환에 있어 맞춤형 인프라로 원스톱 진료를 실현하는 갑상선센터를 비롯해 검사 당일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소화기센터, 24시간 응급 체제로 운영되는 심장혈관센터, 신경외과 및 정형외과 전문의가 함께 진료하는 척추센터 등 4개의 특성화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