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첫인상 무섭지만 다정다감하다는 평판
병원

김광수

계명대동산의료원 안과

전문분야

망막, 유리체, 백내장, 녹내장

진료과

안과

의사소개

"눈이 부리부리하게 생겨 첫인상이 무섭다", "다가가기 힘들다"는 얘기를 많이 듣지만 그를 겪어본 환자나 학생, 직원은 하나같이 다정다감하다고 평가한다. 진료시간에 개인적인 문제를 상담하는 환자도 있을 정도다. 자신을 내세우는 데 익숙하지 않지만 황반·망막 질환 진단과 치료에서 대구, 경북 지역의 숨은 고수라는 평가를 듣는다. 주요 진료 분야는 현망막, 유리체, 포도막, 백내장이다. 특히 연령 관련 황반변성과 황반원공·망막전막 등 유리체황반계면질환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황반변성, 당뇨망막병증 등 혈관질환 연구에도 힘쓰고 있다. 전반적인 망막질환에 관한 연구 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으며 줄기세포를 이식하는 치료법을 개발 중이다.

학력/경력

학력
경북대 의대 학사
경북대 의대 박사

경력
계명대동산의료원 안과 교수
대한안과학회 상임이사
한국포도막학회(KUS) 정회원


건강백과

녹내장glaucoma 눈 안의 압력, 즉 안압이 높은 상태이며 이 높아진 안압에 의해 시신경이 눌려서 손상을 받고 그 결과 시야가 좁아지거나 변화를 초래하는 질환이다. 이는 대개 눈 안 방수(房水)의 생성과 배출 경로에 이상이 있을 때 일어나는 것으로, 주로 배출 경로가 막혀 안압이 상승하게 된다. 녹내장은 나이가 들면서 많아지고 60세 이상에서 많이 나타나는데 치료.. 당뇨망막병증diabetic retinopathy 미세한 망막 혈관에 피가 제대로 돌지 않아 생기는 당뇨 합병증이다. 당뇨망막병증은 크게 비증식성 망막병증과 증식성 망막병증으로 나뉜다. 일단 망막의 혈관이 막히거나 혈관벽이 손상을 받으면 망막이 허혈상태에 빠지면서 부어오르게 되는데 이것을 비증식성 망막병증이라 한다. 비증식성 망막병증이 더 진행되면 망막에 불필요한 혈관이 새로 자라는.. 백내장cataract 수정체(검은 동자 안에 있는 볼록렌즈)가 뿌옇게 흐려져 빛이 잘 통과하지 못하여 시력장애를 일으키는 질환이다. 눈동자의 속이 하얗게 보이기 때문에 백내장이라는 병명이 붙었다. 백내장은 수정체 혼탁의 위치와 정도에 따라서 시력장애가 다양하게 나타나는데, 그 종류는 선천성과 후천성으로 나누고 혼탁의 진행 상태에 따라서 진행성과 정지성으로 ..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대구 중구 달성로 56
전화번호
1577-6622
홈페이지
http://www.dsmc.or.kr/index.jsp
상세설명
계명대동산의료원은 계명대 의과대학, 간호대학, 대구동산병원, 경주동산병원이 함께하는 의료기관이다. 인공지능(AI) 암센터, 부인암•갑상선암•대장암 로봇수술센터, 심장•신장•간이식 등 장기이식센터, 대구•경북 유일 고위험산모•신생아 통합치료센터, 소아응급센터 등을 갖추고 있다. 계명대 성서캠퍼스 안에 지상 20층, 지하 5층의 1033병상 규모의 새 병원을 짓고 있으며, 2018년 4월 30일 완공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