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뇌 기능 살리는 수술,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병원

장진우

연세대세브란스병원 신경외과

전문분야

정위기능신경외과, 감마나이프수술, 다한증

진료과

신경외과

의사소개

뇌의 기능은 그대로 살리면서 수술하는 ‘기능신경외과학’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의사다. 주요 진료 분야는 정위기능신경외과, 감마나이프수술, 다한증이다. 파킨슨병 환자의 뇌에 전극을 심어 병을 고치는 뇌심부자극술을 비롯해 강박증 뇌심부자극술, 중증난청 환자의 뇌간 청신경핵 자극술 등 수많은 수술을 국내 최초로 시행했다. 뇌심부자극술과 관련한 특허도 여러 건 출원했다. 파킨슨병을 비롯해 얼굴경련, 3차신경통, 근긴장이상, 수전증, 뇌전증(간질), 강박증 등 한 해 350여 례의 뇌수술을 시행한다. 최근에는 초음파를 한 곳에 집중시켜 뇌수술을 하는 방법도 연구 중이다. 환자를 깊이 사랑하면 학문적 성과는 따라오기 마련이라고 생각해 환자와의 관계를 중시한다. 세계정위기능신경외과학회의 사무총장 및 재무이사, 대한신경외과학회 차기 이사장이다.

학력/경력

학력
연세대 의대 학사
연세대 의대 석사
연세대 의대 박사

경력
연세대 의대 신경외과 교수
연세대세브란스병원 신경외과 교수
세계정위기능신경외과학회의 사무총장, 재무이사
대한신경외과학회 차기 이사장


건강백과

다한증hyperhidrosis 땀샘의 과도한 분비로 땀을 보통 이상으로 많이 흘리는 증세로 기온이 약간 상승했다거나 가벼운 운동에도 남달리 땀을 많이 흘리게 된다. 전신성 다한증과 국소성 다한증으로 구분하며, 특별한 원인이 없는 일차성 다한증과 특별한 원인이 있어 발생하는 이차성 다한증으로 분류하기도 합니다. 대개 국소성 다한증은 그 원인이 불분명하여 일차성 다한증..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로 50-1
전화번호
1599-1004
홈페이지
http://sev.iseverance.com/
상세설명
연세대세브란스병원은 1885년 H.N.알렌이 세운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식 병원인 제중원(광혜원)으로 창립된 이래 130년 동안 최고의 첨단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종합 의료기관이다. 국내 최초로 진료의 전문화를 통한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재활병원, 심장혈관병원, 안.이비인후과병원, 어린이병원과 응급진료센터, 국제진료센터 등 전문센터, 암전문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