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화려한 관심 멀리하고 실력으로 인정 받는
병원

이정일

삼성서울병원 신경외과

전문분야

파킨슨병·뇌종양·손떨림·수근관증후군·사경수술, 감마나이프수술

진료과

신경외과

의사소개

화려한 관심을 받으며 스타 의사가 되는 것보다 환자를 위한 최선이 무엇인지 찾는 게 우선이라고 생각하는 의사다. 주요 진료 분야는 파킨슨병, 뇌종양, 손떨림, 수근관증후군, 사경수술, 감마나이프수술이다. 퇴행성 뇌질환인 알츠하이머 치매와 관련해 줄기세포를 뇌에 직접 넣는 임상시험, 뇌심부자극술의 수술 전후 변화에 대한 연구를 한다. 정상압 수두증에서의 예후인자 뇌척수액에서의 표지자와 MRI 영상 소견 등에 대한 연구도 시행하고 있다. 한편 뇌종양에 걸린 쥐를 대상으로 감마나이프수술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혈관신생억제제를 투입하는 실험을 논문으로 발표해 신경외과학회 기초연구 부문 최우수 논문상을 받았다. 병원 홈페이지에는 이 교수에 대한 칭찬의 글이 많다. 이 교수의 명함을 코팅해 지갑에 넣고 다닌다는 할머니도 있다.

학력/경력

학력
서울대 의대 학사
서울대 의대 석사
서울대 의대 박사

경력
삼성서울병원 신경외과 교수
삼성서울병원 뇌종양센터장


건강백과

뇌종양encephaloma 뇌나 뇌를 둘러싸고 있는 막에 생기는 종양을 통틀어 뇌종양이라고 한다. 뇌종양도 악성과 양성이 있는데, 신체 다른 분위의 종양과는 달리 종양이 뇌조직을 압박하여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두 가지 종양이 모두 중요하다. 뇌종양은 종양의 위치, 크기, 성장 속도에 따라 그 위험성이 다른데, 뇌조직에서 비롯된 일차 종양(원발성 종양)과 유방이나 ..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강남구 일원로 81
전화번호
1599-3114
홈페이지
http://www.samsunghospital.com/
상세설명
삼성서울병원은 1994년 개원한 종합 의료기관으로 본관, 별관, 암병동으로 구성돼 있으며 약 1979병상 규모를 갖추고 있다. 2014년 양성자 치료센터, 2015년 미래 의학관이 완공됐으며, 현재 2019년 완공을 목표로 통원치료센터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환자 행복을 위한 의료 혁신 구현, 병원-연구소-학교-기업체를 연결하는 바이오 헬스케어 연구 및 연계 산업의 글로벌 허브를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