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세계적 광학연구소가 먼저 파트너 제안
병원

정필상

단국대병원 이비인후과

전문분야

후두암, 구강암, 갑상선암, 음성 장애, 코골이, 레이저

진료과

이비인후과

의사소개

충청 지역 개원 이비인후과 의사들이 믿고 환자를 보내는 의사다. 레이저를 이용해 환자를 치료하는 데 탁월하다. 주요 진료 분야는 갑상선암, 후두암, 구강암, 음성장애, 코골이이며, 다양한 질환에 쓰이는 레이저 장비를 개발하는 데 관심이 많다. 레이저 관련 특허가 20개를 넘는다. 이 중에는 탈모 치료 기능 휴대전화, 정자 활성화 장치, 근육통 완화 장치도 있다. 세계적인 광학 연구소인 미국의 베크만 레이저연구소가 한국에 암 진단 및 치료용 광학 의료기기 연구센터를 세우면서 단국대병원을 파트너로 삼은 이유도 정 교수 때문이다. 광역학 암치료용 물질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발하기도 했다. 이 물질은 녹조류 추출 물질을 화학적으로 변형시킨 것으로 암세포에만 달라붙는다. 여기에 레이저 광선을 쏘면 정상 세포는 건들이지 않고 암세포만 공격한다. 한국베크만광의료기기연구센터 센터장이며, 제13대 대한갑상선두경부외과학회 회장이다.

학력/경력

학력
서울대 의대 학사
서울대 의대 석사
서울대 의대 박사

경력
단국대병원 이비인후과 교수
단국대 의학레이저연구센터 부소장
단국대 의대 부학장
한국베크만광의료기기연구센터 센터장
제13대 대한갑상선두경부외과학회 회장


건강백과

갑상선암thyroid cancer 갑상선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에 필요한 갑상선 호르몬을 분비하는 장기로서, 목 아래 부분 후두 밑에 좌우 양 옆으로 나뉘어 있는데, 갑상선암은 후골 밑에 있는 갑상선에서 발생하는 암을 총칭하여 말한다. 갑상선암은 조직학적으로 유두암(papillary carcinoma), 여포암(follicular carcinoma), 미분화암(undifferentiated carcinoma), 수질암(medull.. 구강암oral cavity cancer 잇몸, 혀, 입천장 등 구강내에 발생하는 악성종양을 통틀어 구강암이라고 한다. 편평상피암, 선양낭성암, 점액표피양암, 선암 등이 있으며 이중 구강암의 90% 이상은 입안의 점막을 구성하는 편평상피세포에서 발생하는 편평상피세포암이다. 후두암larynx cancer 쉰 목소리가 지속되는 후두에 생기는 암으로 후두의 종양은 55~66세에서 흔하며, 남성 암의 약 1%를 차지한다. 10명 중 6명은 암이 성대에서 발견되는데 암이 성대에 있는 경우, 증상이 초기에 나타나기 때문에 진단과 치료를 신속히 할 수 있다. 종양은 후두의 어느 부위에서도 발생할 수 있고, 목 임파절로 퍼져나가거나 그 크기가 커질 수 있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충남 천안시 동남구 망향로 201
전화번호
1588-0063
홈페이지
https://www.dkuh.co.kr/main/default.asp
상세설명
단국대병원은 1994년 개원한 종합 의료기관으로 중부권 거점 병원이다. 일반 병상과 특수 병상을 합쳐 모두 811병상 규모를 갖추고 있다. 체계적인 예약 제도 시행에 따른 환자 대기시간 최소화, 첨단 컴퓨터 네트워크를 통한 검사시간 단축, 어르신 우선진료 제도와 보호자 없는 병원, 원격 진료 시스템에 의한 응급 의료 서비스 등을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