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등 조직 떼어내 가슴 만드는
병원

방사익

삼성서울병원 성형외과

전문분야

유방성형술, 유방재건, 부유방, 미용성형,지방흡입

진료과

성형외과

의사소개

주요 진료 분야는 유방성형술, 유방재건, 부유방, 미용성형, 지방흡입이다. 특히 보통 복부지방과 근육 조직을 이용하는 유방재건에서, 방 교수는 등 근육을 이용하는 방법을 고안했다. 배보다 등이 가슴과 더 가까이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 우리나라 여성은 배에 흉터가 생기는 것을 꺼리기 때문이다. 암이 3기 이상 진행된 상태에서 발견돼 유방을 전절제한 여성에게는 등 근육을 앞으로 당겨서 가슴을 새로 만들어 준다. 방 교수는 산업통상자원부 바이오메드커넥트센터의 센터장도 맡았다. 바이오와 의료를 연결해 주는 중계자 역할을 하는 기관인데, 방 교수는 의료 소비자의 입장에서 어떤 기술개발 등이 필요한지 산업계에 조언한다.

학력/경력

학력
서울대 의대 학사
서울대 의대 석사
서울대 의대 박사

경력
성균관대 의대 성형외과학교실 주임교수
삼성서울병원 성형외과 교수
삼성서울병원 성형외과 과장


건강백과

유방암breast cancer 유방에 발생하는 선암으로 서양에서는 여성에게 가장 흔한 암으로 꼽힌다. 우리나라에서는 자궁경부암, 위암 다음으로 발생하는데 최근 그 수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남성의 경우에도 유방암이 있는데 여자 10명당 1명 꼴로 극히 드물게 발생한다. 미국의 통계에 따르면 유방암은 사회 경제적 지위가 높을수록, 미혼이거나 출산 경험이 없을수록, 초산..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강남구 일원로 81
전화번호
1599-3114
홈페이지
http://www.samsunghospital.com/
상세설명
삼성서울병원은 1994년 개원한 종합 의료기관으로 본관, 별관, 암병동으로 구성돼 있으며 약 1979병상 규모를 갖추고 있다. 2014년 양성자 치료센터, 2015년 미래 의학관이 완공됐으며, 현재 2019년 완공을 목표로 통원치료센터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환자 행복을 위한 의료 혁신 구현, 병원-연구소-학교-기업체를 연결하는 바이오 헬스케어 연구 및 연계 산업의 글로벌 허브를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