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성형외과 의사라면 미세수술
병원

민경원

서울대학교병원 성형외과

전문분야

유방재건, 미세수술, 두경부재건, 피부 및 연부조직재건, 미용수술

진료과

성형외과

의사소개

노동영 교수가 암 덩어리를 떼내면 유방재건은 민 교수가 맡는다. 노동영 교수는 환자들에게 “유방암은 완치할 수 있다”고 강조하고, 민 교수는 “암수술을 해도 가슴을 보존할 수 있다”고 안심시킨다. 간호사나 레지던트 등 수술실에서 함께 움직이는 스태프를 끔찍하게 챙긴다. 유방재건은 섬세한 손놀림을 실수 없이 장시간해야 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팀워크가 중요하다고 여기기 때문이다. 민 교수는 미세 수술을 강조하는데, 유방을 재건할 때 미세한 혈관까지 완벽하게 이어 주어야 이식한 조직이 제대로 자리 잡기 때문이다. 전공의가 2년차부터 미세수술을 충분히 연습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

학력/경력

서울대 의과대학 졸업 및 동대학원 석・박사 학위 취득
서울대병원 성형외과 교수

건강백과

유방암breast cancer 유방에 발생하는 선암으로 서양에서는 여성에게 가장 흔한 암으로 꼽힌다. 우리나라에서는 자궁경부암, 위암 다음으로 발생하는데 최근 그 수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남성의 경우에도 유방암이 있는데 여자 10명당 1명 꼴로 극히 드물게 발생한다. 미국의 통계에 따르면 유방암은 사회 경제적 지위가 높을수록, 미혼이거나 출산 경험이 없을수록, 초산..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연건동 28-21
전화번호
1588-5700
홈페이지
http://www.snuh.org/
상세설명
현재 서울대학교병원은 본원을 비롯한 어린이병원, 암병원 그리고 의생명연구원로 구성되어 있으며 1,780개가 넘는 병상에서 하루평균 1,700여명의 입원환자 및 8,600명이 넘는 외래환자를 5백40여명의 교수와 5천4백여명의 직원이 돌보고 있습니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