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합성 천으로 흉터 없이 유방 재건
병원

윤정한

화순전남대병원 유방내분비외과

전문분야

유방암.갑상선암 수술

진료과

유방내분비외과

의사소개

주요 진료 분야는 유방암∙갑상선암 수술이다. 윤 교수는 유방절제로 생긴 빈 공간을 몸에 거부반응이 없는 합성 천으로 채워 넣는 수술을 한다. 보통은 복부 조직을 떼어내 붙이는데, 배에 불필요한 흉터를 남기고 비용도 비싸다. 합성 천을 이용한 수술 초기에는 10명에 1명 꼴로 염증과 같은 거부반응이 있었지만, 최근에는 감염 위험이 높은 환자를 미리 예측하면서 감염 합병증을 1% 이하로 줄였다. 이 방법으로 수술한 것이 300례가 넘는다. 오전에 외래진료를 하고 오후에 수술하면 밤 9~10시가 되기 일쑤지만 거의 매일 수술하는 열정적인 의사다. 국제 내분비외과학회 정회원, 아시아 유방암학회 정회원, 한국 유방암학회 부회장이며 2004년 동아학술상을 수상했다.

학력/경력

학력
전남대 의대 학사
전남대 의대 석사
원광대 의대 박사

경력
화순전남대병원 유방내분비외과 교수
국제 내분비외과학회 정회원
아시아 유방암학회 정회원
한국 유방암학회 부회장


건강백과

갑상선암thyroid cancer 갑상선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에 필요한 갑상선 호르몬을 분비하는 장기로서, 목 아래 부분 후두 밑에 좌우 양 옆으로 나뉘어 있는데, 갑상선암은 후골 밑에 있는 갑상선에서 발생하는 암을 총칭하여 말한다. 갑상선암은 조직학적으로 유두암(papillary carcinoma), 여포암(follicular carcinoma), 미분화암(undifferentiated carcinoma), 수질암(medull.. 유방암breast cancer 유방에 발생하는 선암으로 서양에서는 여성에게 가장 흔한 암으로 꼽힌다. 우리나라에서는 자궁경부암, 위암 다음으로 발생하는데 최근 그 수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남성의 경우에도 유방암이 있는데 여자 10명당 1명 꼴로 극히 드물게 발생한다. 미국의 통계에 따르면 유방암은 사회 경제적 지위가 높을수록, 미혼이거나 출산 경험이 없을수록, 초산..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전남 화순군 화순읍 서양로 322
전화번호
1899-0000
홈페이지
https://www.cnuhh.com/index.htm
상세설명
화순전남대병원은 2004년 개원을 시작으로 2011년 국립대병원 최초 국제의료기관 평가 인증을 획득했고,, 2011년 보건복지부 첫 번째 인증 의료기관으로 선정됐다. 2012년부터는 상급 종합병원으로 지정돼 26개 진료과와 13개 암클리닉을 갖추고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암, 재활, 치매, 퇴행성뇌질환, 간절, 농어민 건강증진센터를 특성화한 전문 진료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