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병원

송용중

양산부산대병원 산부인과 교수

전문분야

자궁경부암, 난소암, 자궁내막암 등 부인암

진료과

산부인과

의사소개

송용중 교수는 양산부신대학교병원 산부인과에서 부인암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인암 중 재발이 많다고 알려진 난소암에서는 수술 후 잔류종양을 최소화하는 것이 생존율 향상에 매우 중요하다는 것이 이미 밝혀져 있어서 진행성 난소암의 경우 외과, 비뇨기과, 흉부외과로 이루어진 협진 수술팀에 의한 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재발성 자궁경부암의 경우 고식적 항암 치료외에, 최근 좋은 치료 성적이 국외에서 보고되고 있는 LEER (측면내골반벽 절제술)라는 수술기법을 도입하여 재발 자궁경부암 환자의 치료에 적용하고 있으며, 향후 재발 부인암 치료 센터로 발전시킬 계획입니다. 또한, 지역 내 주민센터와 교육시설 등에서 암 강좌를 개설하여 지역 내에 암 감소 및 조기진단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학력/경력

학력
1997년 고려대학교 의학사
2008년 고려대학교 의학석사
2011년 고려대학교 의학박사 

 

경력
부산대학교 산부인과학교실 기금조교수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산부인과
양산부산대학교병원 교육연구실 부실장 역임


FAQ

난소암은 어떤 암이고 얼마나 많이 걸리나요? 난소암은 난소에서 발생하는 여성 생식기암입니다. 난소암 수술은 어떤 의사가 하게 되나요? 난소암일 가능성이 있으면 부인종양 전문의가 수술을 하게 됩니다. 항암치료는 부작용이 심하다는데요?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건강백과

난소암ovarian cancer 난소암은 자궁 양쪽에 있는 엄지손가락 크기의 타원형 장기인 난소에 생기는 암으로 여성에게 생기는 다섯번째로 많은 암이다. 또한 병이 상당히 진행될 때까지 증상이 없기 때문에 다른 생식기에서 생기는 암 환자 수보다 사망률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자궁경부암uterine cervical cancer 자궁경부에 생기는 암으로 성접촉성 감염질환으로 자궁목암이라고도 한다. 자궁경부암의 경우 바이러스에 감염돼 암으로 발전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사람마다 다른데 5~20년으로 상대적으로 길기 때문에 조기진단이 가능하고 조기에 치료하면 완치가 가능하다. 주로 45∼55세의 연령대에서 많이 나타나는데, 암의 발생 평균연령은 0기가 35세이고, 1기 이상..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 2762-1
전화번호
1577-7512
홈페이지
http://www.pnuyh.or.kr
상세설명
2008년 11월 개원한 양산부산대학교병원은 경남 양산시 물금읍 22만5000㎡의 대지에 대학병원, 어린이병원, 치과병원, 재활병원, 한방병원을 개설하여 간센터, 소화기병센터, 심혈관센터, 뇌신경센터, 장기이식센터, 국제진료센터, 임상연구센터, 최소침습 내시경수술센터, 건강증진센터 등 14개의 전문센터와 8개의 전문클리닉, 15개의 전문진료과를 갖추고 300여명의 진료의사가 1일 외래환자 3,000여명, 입원환자 900여명의 환자를 진료하고 있는 국내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종합의료타운이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