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배꼽 이용한 단일공 수술 개척
병원

김태중

삼성서울병원 산부인과

전문분야

자궁내막암, 난소암, 자궁경부암, 자궁근종, 난소종양, 단일공 수술

진료과

산부인과

의사소개

주요 진료 분야는 자궁내막암, 난소암, 자궁경부암, 자궁근종, 난소종양, 단일공수술이다. 국내 산부인과 의사 중 처음으로 배꼽이나 질 등 원래 있는 구멍을 이용하는 단일공 수술을 시도했다. 젊은 의사에 속하지만 그에게 배우기 위해 10여 개국 의사들이 직접 병원을 찾고, 미국이나 유럽에는 그를 초청할 정도다. 흉터 없는 수술을 받기 위해 미국에서 찾아오는 환자도 있다. 단일공 수술을 위해 직접 고안한 수술 장갑은 ‘코리안포트’로 불린다. 이 장갑의 엄지손가락과 새끼손가락에는 복강경 수술에 쓰이는 장비를 쉽게 움직일 수 있는 특수장치가 붙어있다. 수술에 들어가기 전에는 환자의 불안감과 불편을 줄이기 위해 수술에 대해 설명하는 동영상을 찍어 환자에게 보여 준다.

학력/경력

학력
서울대 의대 학사
성균관대 의대 석사
울산대 의대 박사

경력
삼성서울병원 산부인과 교수
대한의료로봇학회 교육이사
대한부인종양연구회 위원


건강백과

난소암ovarian cancer 난소암은 자궁 양쪽에 있는 엄지손가락 크기의 타원형 장기인 난소에 생기는 암으로 여성에게 생기는 다섯번째로 많은 암이다. 또한 병이 상당히 진행될 때까지 증상이 없기 때문에 다른 생식기에서 생기는 암 환자 수보다 사망률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자궁경부암uterine cervical cancer 자궁경부에 생기는 암으로 성접촉성 감염질환으로 자궁목암이라고도 한다. 자궁경부암의 경우 바이러스에 감염돼 암으로 발전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사람마다 다른데 5~20년으로 상대적으로 길기 때문에 조기진단이 가능하고 조기에 치료하면 완치가 가능하다. 주로 45∼55세의 연령대에서 많이 나타나는데, 암의 발생 평균연령은 0기가 35세이고, 1기 이상.. 자궁근종Myoma of the uterus 자궁근종이란 자궁 근육 조직의 일부가 이상 발육되어 딱딱한 덩어리가 되는 양성종양을 뜻한다. 혹의 크기는 밤톨만한 것에서부터 어른 주먹보다 큰 것까지 다양한데, 발생 장소에 따라 점막하근종, 근층내근종, 장막하근종 등으로 구분된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강남구 일원로 81
전화번호
1599-3114
홈페이지
http://www.samsunghospital.com/
상세설명
삼성서울병원은 1994년 개원한 종합 의료기관으로 본관, 별관, 암병동으로 구성돼 있으며 약 1979병상 규모를 갖추고 있다. 2014년 양성자 치료센터, 2015년 미래 의학관이 완공됐으며, 현재 2019년 완공을 목표로 통원치료센터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환자 행복을 위한 의료 혁신 구현, 병원-연구소-학교-기업체를 연결하는 바이오 헬스케어 연구 및 연계 산업의 글로벌 허브를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