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국내최초 신장·골수 동시 이식
병원

김성주

삼성서울병원 외과

전문분야

신장이식, 후복막의 종양, 육종, 췌장이식, 췌장세포이식

진료과

외과

의사소개

손은 정교하지만 얼굴은 인자하다. 주요 진료 분야는 신장이식, 후복막의 종양, 육종, 췌장이식, 췌장세포이식이다. 신장과 골수 동시 이식을 통해 신장이식환자가 면역억제제를 끊고도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치료법을 국내 최초로 성공했다. 수술로 이식 받은 장기는 ‘내장기가 아닌 줄 모르게’ 하는 면역억제제 복용이 필수였지만, 김 교수의 새 수술법은 이식 받은 장기를 ‘완전한 내 몸’으로 받아들이는 결과를 보였다. 또한 ‘환자는 초등학생처럼 의사를 믿고 따라야 치료 결과가 좋다’는 신념을 갖고 있다.

학력/경력

학력
가톨릭대 의대 학사
가톨릭대 의대 석사
도쿄대 의대 박사

경력
삼성서울병원 장기이식센터장
삼성서울병원 이식외과 과장
삼성서울병원 암센터 육종센터장
면역학회 기획의원장
대한외과학회 고시위원회
대한이식학회 편집위원회


건강백과

당뇨병diabetes mellitus 혈액 속에 당이 비정상적으로 높은 상태로 여러가지 질병을 초래한다. 당이 세포 안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췌장에서 분비되는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이 필요한데, 인슐린이 적게 분비되거나 그 작용이 원활하지 못하면 혈중 당분이 에너지로 사용되지 못하고 혈액에 남게 되어 혈당이 올라가게 된다. 이렇게 고혈당 상태가 장기간 지속될 경우 미세혈관 합..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강남구 일원로 81
전화번호
1599-3114
홈페이지
http://www.samsunghospital.com/
상세설명
삼성서울병원은 1994년 개원한 종합 의료기관으로 본관, 별관, 암병동으로 구성돼 있으며 약 1979병상 규모를 갖추고 있다. 2014년 양성자 치료센터, 2015년 미래 의학관이 완공됐으며, 현재 2019년 완공을 목표로 통원치료센터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환자 행복을 위한 의료 혁신 구현, 병원-연구소-학교-기업체를 연결하는 바이오 헬스케어 연구 및 연계 산업의 글로벌 허브를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