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작은 검사 결과까지 모두 체크
병원

이종민

건국대병원 재활의학과

전문분야

뇌질환(뇌졸증, 뇌손상) 재활

진료과

재활의학과

의사소개

이종민 교수는 서울대 의대를 졸업한 뒤 동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건국대병원 재활의학과 과장과 건국대 국제의료연구소 소장 및 의생명과학연구원 부원장이다. 주요 진료 분야는 뇌졸중, 뇌손상 등 뇌질환 재활이며, 뇌질환 환자의 표준적인 재활치료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 대한뇌신경재활학회 이사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뇌졸중과 혈관성치매 신경약물치료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학력/경력

학력
서울대 의대 학사
서울대 의대 석사
서울대 의대 박사

경력
건국대병원 재활의학과 과장
건국대 국제의료연구소 소장
건국대 의생명과학연구원 부원장
대한뇌신경재활학회 이사장


건강백과

뇌졸중stroke 뇌에 혈액 공급이 차단되면 그 부위가 정상기능을 할 수 없는 상황을 뇌졸중이라고 한다. 심장으로부터 일정량의 혈액을 공급받아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하는 뇌는 뇌혈관을 통해 일정량이 혈류(50ml/100g/min)를 유지하는데 여러가지 이유에 의해서 혈류 장해가 발생하면 의식소실, 반신마비, 언어장애 등의 국소적 신경장애를 일으키고, 이러한 상태를 뇌.. 뇌졸중 재활치료stroke 뇌졸중은 한 순간에 팔 다리를 못쓰는 장애인이 된다는 점에서 척수손상과 비슷하지만, 인지기능과 언어기능까지 ‘덤’으로 손상을 입는 경우가 많다. 이에 대한 재활치료는 빠르면 빠를 수록 좋다. 뇌졸중이 발병하면 대부분 3개월 이내에 부분적으로 손상을 받았던 뇌세포가 회복되며, 평소 사용하지 않던 신경의 통로가 열려 완전히 파괴된 뇌세포의 ..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광진구 능동로 120-1
전화번호
1588-1533
홈페이지
http://www.kuh.ac.kr/bin/main/main.asp
상세설명
건국대병원은 1931년 설립된 이래 2005년 지상 13층, 지하 3층 규모를 갖춘 종합 의료기관으로 거듭났다. 최신 의료 기술과 첨단 장비, 완벽한 전산 시스템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건국대병원은 의료진의 교육과 연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건국대 의대 대학원을 통해 우리나라 의료계를 이끌어갈 의료 인력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