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병원

김남규

세브란스병원 외과 부장, 아시아 태평양 대장암학회 초대회장

전문분야

대장암, 직장암, 항문질환, 유전성 대장암

진료과

대장항문외과

의사소개

지금까지 김남규 교수가 수술한 대장암 환자는 약 9000명에 달한다. 김 교수의 수술은 깔끔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암은 확실하게 없애고 주변 장기는 거의 건드리지 않는다는 의미다. 직장암 2·3기 환자 1000여 명의 직장간막(직장 주변을 둘러싼 조직. 직장암이 생기면 여기에도 암이 퍼진다) 절제수술 후 암 재발 비율이 6%에 불과하다. 최근에는 당뇨병을 동반한 대장암환자의 사망률이 그렇지 않은 환자보다 두배라는 연구결과를 발표해 관심을 끌기도 했다. 혈액검사로 대장암 위험을 미리 알수 있는 방법도 찾아냈다.

학력/경력

아시아 태평양 대장암학회 회장
연세대 의과대학 졸업 및 동 대학원 석·박사 학위 취득
미국 미시간 주립 대학 부속 퍼거슨 클리닉 연수 및 MSKCC 일본 NCC 단기연수
대한대장항문학회 회장
대장암 연구회 회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과 학교실 주임 교수
미국외과학회 정회원
영국 왕립 외과 학회 정회원
세브란스병원 외과 부장


관련기사

대장암 맞춤치료_어떤 항암제가 잘 듣나… 테스트해서 골라 쓴다
연세대 의대 김남규 교수, 아・태대장암학회 초대회장 취임
달라진 한국인 대장암 유형… 결장암 발병률이 직장암 앞질러

건강백과

대장암colorectal cancer 대장은 소화 흡수되고 남은 음식물이 머무는 곳으로 이곳에서 수분을 흡수하여 대변으로 만든다. 결장, 직장, 항문으로 이루어지는데 이 부위에서 발생한 악성종양을 대장암이라고 한다. 우리나라의 대장암 발생율은 현저하게 증가하고 있는데 대장암에 걸리는 빈도는 남성이 여성보다 많고 연령별로 보면 50대~60대가 많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134
전화번호
1599-1004
홈페이지
http://sev.iseverance.com/
상세설명
1885년 세워진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식병원인 ‘제중원’을 모체로 하는 세브란스병원은 지난 130년간 한국의학 발전을 이끌어왔습니다. 51개의 진료과를 통해 질환별 전문진료를 시행하고 있는 세브란스병원은 재활, 심혈관, 안이비인후과, 어린이질환 전문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첫 암전문진료기관으로 1969년 개원한 연세암병원은 국제적인 암치료기관으로 암종별 15개 전문센터와 첨단치료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로봇수술기를 이용한 암수술 분야에 있어 세계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의료기관인증평가인 JCI를 첫 획득한 병원으로 많은 해외환자들이 찾는 글로벌 병원으로 명성을 다지고 있습니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