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병원

신용삼

서울성모병원 신경외과 교수, 서울성모병원 뇌졸중센터장

전문분야

뇌동맥류, 뇌출혈, 뇌경색 수술 및 혈관 내 치료

진료과

신경외과

의사소개

신 교수는 신경외과 의사이면서 두개골을 열지 않고 치료하는 중재시술의 권위자이다. 신경외과와 영상의학과를 모두 전공했기 때문에 환자 상태에 따라 가장 좋은 치료법을 정확하고 빨리 결정할 수 있다. 특히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인 뇌동맥류 치료 수준은 국내 최고라는 평가를 듣는다. 대개 뇌동맥류가 터지기 전에 치료받지만 신 교수는 뇌동맥이 터진 환자에게 코일을 삽입해 동맥류를 막는다. 신 교수가 수술한 환자의 사망률은 뇌동맥류가 파열된 경우는 3.9%, 파열되지 않은 경우는 0%
다. 우리나라에서 뇌혈관 전용 스텐트를 제일 먼저 도입한 의사이다.

학력/경력

연세대 의과대학 졸업
서울성모병원 신경외과 교수, 서울성모병원 뇌졸중센터장

건강백과

뇌경색ischemic stroke 뇌에서 사용되는 산소와 영양분은 동맥을 통해 뇌조직에 들어오는데, 이 동맥이 막혀 혈액 공급이 중단되면 혈액을 공급받던 외의 부분이 산소 부족으로 괴사하고 기능이 저하되거나 상실되는데 이러한 상태를 뇌경색이라고 한다. 뇌경색에는 뇌혈전과 뇌전색이 있다. 뇌졸중stroke 뇌에 혈액 공급이 차단되면 그 부위가 정상기능을 할 수 없는 상황을 뇌졸중이라고 한다. 심장으로부터 일정량의 혈액을 공급받아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하는 뇌는 뇌혈관을 통해 일정량이 혈류(50ml/100g/min)를 유지하는데 여러가지 이유에 의해서 혈류 장해가 발생하면 의식소실, 반신마비, 언어장애 등의 국소적 신경장애를 일으키고, 이러한 상태를 뇌..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동 505
전화번호
02-1588-1511
홈페이지
http://www.cmcseoul.or.kr/
상세설명
가톨릭교회의 대표병원으로서 ‘치유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 안에 체현하여 질병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을 보살핀다“는 가톨릭중앙의료원의 이념실천에 적극 앞장서 모범이 되는 병원이 되고자 합니다. 숭고한 사명감으로 진정한 첨단의료를 펼칠 후학을 양성하고, 가난하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랑에 찬 의료봉사를 베풀며, 가톨릭 윤리에 기초한 창의적 연구를 하며, 모든 이로부터 사랑받는 병원, 모범이 되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