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수술과 시술’ 모두 가능
병원

신용삼

가톨릭대서울성모병원 신경외과

전문분야

뇌동맥류, 뇌출혈, 뇌경색 수술 및 혈관 내 치료

진료과

신경외과

의사소개

신용삼 교수는 연세대 의대를 졸업한 뒤 동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가톨릭대서울성모병원 신경외과 과장 및 심뇌혈관센터장을 맡고 있다. 주요 진료 분야는 뇌졸중, 다양한 뇌혈관질환 수술 및 머리를 열지 않은 혈관내 치료이다. 지금까지 뇌동맥류 수술 및 중재적 치료를 약 4,000례 정도 실시했으며, 매년 400명 정도의 뇌동맥류를 수술 또는 혈관내 시술로 치료하고 있다.

학력/경력

학력
연세대 의대 학사
연세대 의대 석사
연세대 의대 박사

경력
가톨릭대서울성모병원 신경외과 과장
가톨릭대서울성모병원 심뇌혈관센터장


건강백과

뇌경색ischemic stroke 뇌에서 사용되는 산소와 영양분은 동맥을 통해 뇌조직에 들어오는데, 이 동맥이 막혀 혈액 공급이 중단되면 혈액을 공급받던 외의 부분이 산소 부족으로 괴사하고 기능이 저하되거나 상실되는데 이러한 상태를 뇌경색이라고 한다. 뇌경색에는 뇌혈전과 뇌전색이 있다. 뇌졸중stroke 뇌에 혈액 공급이 차단되면 그 부위가 정상기능을 할 수 없는 상황을 뇌졸중이라고 한다. 심장으로부터 일정량의 혈액을 공급받아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하는 뇌는 뇌혈관을 통해 일정량이 혈류(50ml/100g/min)를 유지하는데 여러가지 이유에 의해서 혈류 장해가 발생하면 의식소실, 반신마비, 언어장애 등의 국소적 신경장애를 일으키고, 이러한 상태를 뇌..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서초구 반포대로 222
전화번호
1588-1511
홈페이지
http://www.cmcseoul.or.kr/
상세설명
가톨릭대서울성모병원은 1980년 강남 지역 최초의 종합병원으로 세워졌다. 현재 지상 22층, 지하 6층의 1355병상 규모를 갖추고 있으며 단일 건물 병원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이다. 가톨릭대서울성모병원은 가톨릭교회의 대표 병원으로 가톨릭중앙의료원의 이념 실천에 적극 앞장서고 있으며, 환자를 먼저 생각하는 전문센터 중심의 병원, 21세기 최첨단 의료 시스템 병원으로 거듭나고 있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