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환자로서 경험을 살린 섬세한 진료
병원

김재민

한양대구리병원 신경과

전문분야

뇌혈관질환(뇌졸중), 두개기저부질환, 뇌종양

진료과

신경과

의사소개

김재민 교수는 한양대 의대를 졸업한 뒤 동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한양대구리병원 병원장 및 신경외과 교수로 주요 진료 분야는 뇌혈관질환(뇌졸중), 두개기저부질환, 뇌종양이다. 튀어나온 뇌동맥을 묶어 더 이상 커지지 않게 하는 뇌동맥류결찰술 권위자이며, 대장암 3기로 발견된 후 수술과 항암치료,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완치한 ‘암을 이겨낸 의사’로 유명하다.

학력/경력

학력
한양대 의대 학사
한양대 의대 석사
한양대 의대 박사

경력
한양대구리병원 원장
한양대구리병원 신경외과 교수
대한신경외과학회 회장

수상내역
2017년 대한신경외과학회 봉생학술상 혈관부문 최우수 논문상


건강백과

뇌졸중stroke 뇌에 혈액 공급이 차단되면 그 부위가 정상기능을 할 수 없는 상황을 뇌졸중이라고 한다. 심장으로부터 일정량의 혈액을 공급받아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하는 뇌는 뇌혈관을 통해 일정량이 혈류(50ml/100g/min)를 유지하는데 여러가지 이유에 의해서 혈류 장해가 발생하면 의식소실, 반신마비, 언어장애 등의 국소적 신경장애를 일으키고, 이러한 상태를 뇌.. 뇌종양encephaloma 뇌나 뇌를 둘러싸고 있는 막에 생기는 종양을 통틀어 뇌종양이라고 한다. 뇌종양도 악성과 양성이 있는데, 신체 다른 분위의 종양과는 달리 종양이 뇌조직을 압박하여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두 가지 종양이 모두 중요하다. 뇌종양은 종양의 위치, 크기, 성장 속도에 따라 그 위험성이 다른데, 뇌조직에서 비롯된 일차 종양(원발성 종양)과 유방이나 ..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경기도 구리시 경춘로 153
전화번호
1644-9118
홈페이지
https://guri.hyumc.com/index.asp?
상세설명
한양대구리병원은 한양대학교 설립 이념인 ‘사랑의 실천’을 바탕으로 1995년 설립된 종합 의료기관으로 본관 지상 12층, 신관 지상 5층의 약 600병상 규모를 갖추고 있다. 감염병 안심 응급의료센터, 신생아 집중치료 지역센터, 심장혈관센터, 건강증진센터,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등 경기 동북부 지역의 유일한 대학병원으로 차별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