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진심으로 빚은 사랑의 의술, 위장질환 명의
병원

이용찬

연세대세브란스병원 소화기내과

전문분야

위암, 식도암, 치료내시경, 기능성 위장질환

진료과

소화기내과

의사소개

이용찬 교수는 연세대 의대를 졸업한 뒤 동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연세대세브란스병원 소화기내시경 실장으로 주요 진료 분야는 위암, 식도암, 치료내시경, 기능성위장질환이다. 위암의 조기 진단과 원인 치료를 위해 한국인에게서 감염률이 높으면서 위암 발병 위험 요소로 꼽히는 헬리코박터균에 대한 기초 연구에 주력해왔으며, 2014년 세계 최초로 헬리코박터균이 위암을 야기하는 과정을 규명했다.

학력/경력

학력
연세대 의대 학사
연세대 의대 석사
연세대 의대 박사

경력
연세대세브란스병원 소화기내시경 실장
대한소화기학회 학술위원
대한소화관운동학회 학술위원

수상내역
2016년 연세학술상


FAQ

위식도역류 올바른 위식도역류질환의 진단과 치료 위축성위염, 장상피화생 위암의 전암 병변

관련기사

건강한 위를 만드는 식습관과 생활습관 어떻게?
세브란스 건진센터 확장…명의에게 검사도!
매운 음식 속 '캡사이신' 정말 위에 안 좋을까?
불타는 듯한 가슴 통증… 주범은 폭식·과음

건강백과

식도암esophageal cancer 식도 점막에 발생하는 암. 대부분이 편평상피암(扁平上皮癌:squamous cell carcinoma)이고, 5~10% 정도는 선암(腺癌:adenocarcinoma)이다. 식도질환의 약 반수를 차지하며, 50세 이상의 성인에게 주로 발생한다. 위암Stomach Cancer 위암은 위의 내면 점막에서 발생하는 선암으로, 일반적으로 위 점막 세포가 끊임없이 자극과 손상을 받아 위 점막이 위축되거나(만성 위축성 위염), 위 점막 세포가 소장이나 대장의 점막 세포와 비슷한 모양으로 바뀌거나(장상피화생), 위에 생긴 양성 종양세포가 점점 암세포를 닮아가는(이형성) 단계를 거쳐 위암으로 발전한다. 짜고 매운 음식, 불..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로 50-1
전화번호
1599-1004
홈페이지
http://sev.iseverance.com/
상세설명
연세대세브란스병원은 1885년 H.N.알렌이 세운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식 병원인 제중원(광혜원)으로 창립된 이래 130년 동안 최고의 첨단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종합 의료기관이다. 국내 최초로 진료의 전문화를 통한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재활병원, 심장혈관병원, 안.이비인후과병원, 어린이병원과 응급진료센터, 국제진료센터 등 전문센터, 암전문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