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위암 가이드북 펴낸
병원

박조현

가톨릭대서울성모병원 위장관외과

전문분야

위암수술

진료과

위장관외과

의사소개

박조현 교수는 지난 2010년 세계적인 암센터인 미국의 ‘메모리얼 슬로언 케터링 암센터'와 국제공동연구로 위암 환자의 치료를 직접 비교한 결과 한국이 위암분야에서 미국을 앞선다는 결과를 발표해 주목받은 바 있다. 서울성모병원이 미국의 MSKCC 보다 위암 환자의 생존율에서 30% 가까이 높은 것으로 조사되어 한국 위암수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 또한 수술 받은 환자의 5년 생존율도 81%로, 메모리얼 슬론 케터링 암센터의 58%에 비해 매우 높았다.

학력/경력

가톨릭대 의과대학 졸업 및 동대학원 석·박사 학위 취득
現 서울성모병원 위장관외과 교수, 대한위암학회 이사장

관련기사

서구화된 식생활이 위암 패턴 바꾼다
최첨단 장비로 암환자 맞춤 치료…여성암은 외모까지 배려
위암 환자 2명 중 1명, 이곳에 암덩이가!

건강백과

위암Stomach Cancer 위암은 위의 내면 점막에서 발생하는 선암으로, 일반적으로 위 점막 세포가 끊임없이 자극과 손상을 받아 위 점막이 위축되거나(만성 위축성 위염), 위 점막 세포가 소장이나 대장의 점막 세포와 비슷한 모양으로 바뀌거나(장상피화생), 위에 생긴 양성 종양세포가 점점 암세포를 닮아가는(이형성) 단계를 거쳐 위암으로 발전한다. 짜고 매운 음식, 불..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동 505
전화번호
02-1588-1511
홈페이지
http://www.cmcseoul.or.kr/
상세설명
가톨릭교회의 대표병원으로서 ‘치유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 안에 체현하여 질병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을 보살핀다“는 가톨릭중앙의료원의 이념실천에 적극 앞장서 모범이 되는 병원이 되고자 합니다. 숭고한 사명감으로 진정한 첨단의료를 펼칠 후학을 양성하고, 가난하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랑에 찬 의료봉사를 베풀며, 가톨릭 윤리에 기초한 창의적 연구를 하며, 모든 이로부터 사랑받는 병원, 모범이 되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