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세계 위암 치료 수준을 높인 의사
병원

노성훈

연세대세브란스병원 외과

전문분야

위암수술

진료과

외과

의사소개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 위암 치료 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듣는다. 주요 진료 분야는 위암수술이다. 노 교수가 지금까지 수술한 환자가 1만명이 넘는다. 수술 시간과 수술 중 출혈을 줄이기 위해 칼 대신 전기소작기를 이용하고, 수술 후 당연한 것으로 생각했던 콧줄을 없애고, 최소 절개로 수술하는 등의 방법들을 고안해 냈다. 그 덕분에 부작용과 합병증 위험을 낮추고 환자의 통증을 줄이는 한편, 4시간 걸리던 위암 수술이 1시간 정도로 줄 수 있었다. 또한 그가 진행한 임상연구가 바탕이 돼 수술 후 항암요법이 위암 치료의 국제 표준으로 정착될 수 있었다. 후배들에게 "모든 답은 환자에게 있다"고 강조한다. 의료원건설사업단 암병원개원사업본부 본부장이며, 2010년 제5회 대한의사협회 화이자 국제협력 특별공로상을 수상했다.

학력/경력

학력
연세대 의대 학사
연세대 의대 석사
고려대 의대 박사

경력
연세암병원 원장
서울 중앙지방법원 자문위원
의료원건설사업단 암병원개원사업본부 본부장

수상내역
2010년 제5회 대한의사협회 화이자 국제협력 특별공로상


건강백과

위암Stomach Cancer 위암은 위의 내면 점막에서 발생하는 선암으로, 일반적으로 위 점막 세포가 끊임없이 자극과 손상을 받아 위 점막이 위축되거나(만성 위축성 위염), 위 점막 세포가 소장이나 대장의 점막 세포와 비슷한 모양으로 바뀌거나(장상피화생), 위에 생긴 양성 종양세포가 점점 암세포를 닮아가는(이형성) 단계를 거쳐 위암으로 발전한다. 짜고 매운 음식, 불..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로 50-1
전화번호
1599-1004
홈페이지
http://sev.iseverance.com/
상세설명
연세대세브란스병원은 1885년 H.N.알렌이 세운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식 병원인 제중원(광혜원)으로 창립된 이래 130년 동안 최고의 첨단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종합 의료기관이다. 국내 최초로 진료의 전문화를 통한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재활병원, 심장혈관병원, 안.이비인후과병원, 어린이병원과 응급진료센터, 국제진료센터 등 전문센터, 암전문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