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내시경점막하절제술 처음 소개한 의사
병원

김재준

삼성서울병원 소화기내과

전문분야

위장질환, 치료내시경

진료과

소화기내과

의사소개

인기리에 종영된 케이블 TV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 배우 정우가 맡았던 ‘쓰레기’역의 극중 이름과 동명인이다. 이는 우연이 아니라 제작진과 김 교수의 인연에서 비롯됐다. KBS 예능 프로그램 <남자의 자격>에서 가수 김태원이 건강검진 결과 식도와 위 경계부위에서 암이 발견됐고, 김 교수가 내시경 시술로 치료했다. 당시 <남자의 자격> PD와 <응답하라 1994>의 PD가 같은 사람이다. 우리나라에 내시경 점막하박리절제술(ESD)을 제일 먼저 소개한 의사 중 한 명이다. 드라마와 달리 김 교수는 매우 꼼꼼하고 세심하다. 실력에 비해 소문이 덜 났다는 평가도 있다. 주요 진료 분야는 위암, 치료내시경, 위장질환이다.

학력/경력

학력
서울대 의대 학사
서울대 의대 석사
서울대 의대 박사

경력
삼성서울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삼성서울병원 암병원 위암센터장
대한상부위장관학회 무임소이사
대한내과학회 전산정보이사
대한소화기학회 총무이사


건강백과

위암Stomach Cancer 위암은 위의 내면 점막에서 발생하는 선암으로, 일반적으로 위 점막 세포가 끊임없이 자극과 손상을 받아 위 점막이 위축되거나(만성 위축성 위염), 위 점막 세포가 소장이나 대장의 점막 세포와 비슷한 모양으로 바뀌거나(장상피화생), 위에 생긴 양성 종양세포가 점점 암세포를 닮아가는(이형성) 단계를 거쳐 위암으로 발전한다. 짜고 매운 음식, 불..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강남구 일원로 81
전화번호
1599-3114
홈페이지
http://www.samsunghospital.com/
상세설명
삼성서울병원은 1994년 개원한 종합 의료기관으로 본관, 별관, 암병동으로 구성돼 있으며 약 1979병상 규모를 갖추고 있다. 2014년 양성자 치료센터, 2015년 미래 의학관이 완공됐으며, 현재 2019년 완공을 목표로 통원치료센터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환자 행복을 위한 의료 혁신 구현, 병원-연구소-학교-기업체를 연결하는 바이오 헬스케어 연구 및 연계 산업의 글로벌 허브를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