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국내 전립선암 지도 만들기에 앞장
병원

장성구

경희대병원 비뇨기과

전문분야

비뇨기종양, 신이식, 요로결석, 로봇수술

진료과

비뇨기과

의사소개

비뇨기종양학 분야 권위자로 국제암협회 비뇨기종양 분야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의사다. 주요 진료 분야는 비뇨기종양, 신이식, 요로결석으로 수술 후 재발에 대한 예방과 대비방법에 대한 중요성을 일찍부터 인식하고 연구해왔다. 특히 표재성 방광암의 재발률을 낮추는 내용의 SCI 논문을 발표했다. 2017년 대한의학회 회장에 선출됐다. 대한비뇨기종양학회 재임시(2008~2010년) 국내 전립선암 실태를 파악하기 위한 '대한민국 전립선암 지도 만들기'에 앞장섰다.

학력/경력

학력
경희대 의대 학사
경희대 의대 석사
인제대 의대 박사

경력
경희대병원 비뇨기과 교수
대한민국 의학한림원 정회원
대한암학회 자문위원
(사)경희-국제의료협력회 이사

수상내역
2015년 대한비뇨기과학회 대외공로상


건강백과

전립선염prostatitis 전립선염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한 전립선의 염증. 전립선에 염증이 생겨서 빨갛게 부어 오르는 병으로 사춘기 이후의 성활동기의 사람으로 특히 전립선비대증이나 당뇨병이 있는 사람에게서 많이 생긴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3
전화번호
02-958-8114
홈페이지
http://www.khuh.or.kr/
상세설명
경희의료원은 의대병원, 치과병원, 한방병원이 함께하는 국내 최초의 의료기관으로 1971년 개원했다. 현재 의대병원 850병상, 치과병원 20병상, 한방병원 240병상으로 모두 1110병상을 갖추고 연간 입원환자 35만 여명, 연간 외래환자 130여 명을 진료하고 있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의학, 치의학, 한의학, 약학, 간호학 5개의 의학 계열 분야로 구성돼 있으며, 국내 최초로 의‧치‧한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