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세계적인 학술지가 주목하는 의사
병원

배장호

건양대병원 심혈관내과

전문분야

관상동맥 질환, 부정맥, 심부전, 대동맥 및 말초혈관 질환 등

진료과

심혈관내과

의사소개

관상동맥확장술 6000례 이상, 조영술 1만 5000례 이상을 시술한 대전 지역 대표 명의다. 주요 진료 분야는 관상동맥질환, 부정맥, 심부전, 대동맥 및 말초혈관질환이다. 동맥경화를 잡아야 심혈관 질환을 잡을 수 있다는 믿음으로 동맥경화 기전을 집중 연구했으며, 2000년에 세계 최초로 ‘중성지방이 동맥경화에 미치는 기전’을 밝혀 의학계의 주목을 받았다. 머리 및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경동맥의 두께가 두꺼울수록 심장혈관 질환의 발생률이 높아진다는 배 교수의 논문은, 대한심장학회의 '2018 SCI 피인용지수 우수상'에 선정됐다. 피인용지수 우수상은 대한심장학회지인 'Korean Circulation Journal'에 게재된 논문 중 SCI 급 학술지 등 타 학술지에 가장 많이 인용된 논문에 주는 상이다.

학력/경력

학력
계명대 의대 학사
계명대 의대 박사

경력
건양대병원 진료부원장 겸 내과부장
건양대병원 심장혈관센터장


건강백과

부정맥 arrhythmia 휴식 시의 성인의 정상 심박수는 분당 60-80회인데, 이 범위를 벗어난 비정상적인 심박수나 율동의 이상을 의미한다. 종류 부정맥은 심박동수가 너무 빠른 빈맥과 너무 느린 서맥, 두 가지가 있다. 빈맥은 심방 혹은 심실에서 기원하며, 규칙적인 빈맥과 불규칙적인 빈맥으로 나뉜다. 빈맥이 심실에서 기원할 경우 심실 세동으로 빠질 수도 있으며, 심.. 협심증Angina Pectoris 온몸에 혈액(피)을 보내는 심장도 다른 기관과 마찬가지로 혈액을 공급받아야 그 기능을 유지할 수 있다. 그래서 심장의 바깥 벽에는 혈관(관동맥)이 있어 심장에 혈액을 흐르게 하는데 어떤 이유든 관동맥을 통해 적은 양의 혈액이 공급되어 심장이 필요한 것보다 적은 양의 산소가 공급되면 심장에 통증이 발생하는데 이것을 협심증이라고 한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대전 서구 관저동로 158
전화번호
1577-3330
홈페이지
https://www.kyuh.ac.kr/main.asp
상세설명
건양대병원은 2000년 개원한 종합 의료기관으로 본관 지상 11층 규모를 갖추고 있다. 중부권 최초로 임상병리 자동화 시스템, 처방 전산화 프로그램 등을 도입했다. 2011년 11월 문을 연 암센터는 지상 5층 규모로 암 종류별로 여러 진료과가 협진하는 암전문팀 진료 시스템이 마련돼 있으며, 본관과 직접 연결돼 환자 및 보호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