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사인 볼트 확진? "코로나19 검사 결과 기다리는 중"

입력 2020.08.25 14:09

우사인 볼트 사진
우사인 볼트가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격리 중이다./사진=우사인 볼트 인스타그램 캡처

우사인 볼트는 자신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한 라디오 매체의 보도에 직접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결과를 기다리는 중이라고 밝혔다.

자메이카 출신의 우사인 볼트는 24일 자신의 SNS에 올린 영상에서 침대에 누운 채 "토요일에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며 "증상은 없으나 자가격리를 하면서 결과를 기다릴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24일 오전 자메이카의 한 라디오 매체는 우사인 볼트가 자신의 34번째 생일을 맞아 열린 파티에 참석했다가 코로나19에 걸렸다고 보도했다.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결과를 기다리는 등 자가격리를 해야 하는 상황에선 질병관리본부의 자가격리대상자 생활수칙에 따라야 한다. ▲격리장소 외에는 외출하지 않고 ▲독립된 공간에서 혼자 생활하고 ▲진료 등 외출이 불가피할 경우 반드시 관할 보건소에 먼저 연락하고 ▲다른 가족 또는 동거인과 접촉하지 않고 ▲개인 물품을 사용하고 ▲건강수칙을 지킨다.

독립된 공간에서 혼자 생활할 땐 ▲방문을 닫은 채 창문을 자주 열어 환기하고 ▲식사는 혼자서 하고 ▲가능한 화장실·세면대를 혼자서 쓰고 ▲다른 가족과 화장실·세면대를 함께 사용하면, 사용 후 반드시 락스 등 가정용 소독제로 소독한다.

또한 지켜야할 건강수칙은 ▲손씻기·손소독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준수하고 ▲기침이 날 때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마스크가 없다면 옷소매로 입·코를 가려 기침하고 ▲기침 후엔 손씻기·손소독을 하는 것이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