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하 다이어트식단…18kg 감량에 숨겨진 비밀

입력 2014.01.15 12:03
살빠진 정준하, 정준하 다이어트 식단과 정준하 다이어트 효과가 화제다.
살빠진 정준하, 정준하 다이어트 식단과 정준하 다이어트 효과가 화제다. / tvN 제공

정준하 다이어트 식단과 정준하 다이어트 효과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정준하는 MBC '무한도전'에서 밀라노 런웨이에 서기 위해 한 달 만에 18kg 감량에 성공했다.

최근 한 방송사에서는 정준하가 배우 고경표와 찍은 사진을 공개했는데, 사진 속에는 과거 정준하의 모습을 찾아볼 수 없을 만큼 날씬했다.

정준하의 다이어트 식단도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과거 자신의 트위터에 공개한 바에 따르면 정준하 다이어트 비법은 식단에 있다. 그의 한 끼 식단은 오렌지, 닭 가슴살, 고구마, 토스트 한 쪽이었다. 평소 식신이라 불리는 그에게는 터무니없이 적은 양이다. 하지만 전문가의 말에 따르면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만든 이 식단은 살을 빼기에 매우 적절하다.

먼저, 고구마는 1(100g)당 칼로리가 128kcal, 지방은 0.2%, 탄수화물은 36%, 단백질1.4%, 나머지는 수분과 식이섬유, 비타민으로 이루어져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많이 느껴지게 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또한 비장, 위를 튼튼하게 하고 혈액순환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닭 가슴살은 다이어트 중 부족해지기 쉬운 단백질을 보충해준다. 이는 동물성 단백질이지만 동시에 지방 함량이 매우 적어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