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성 폭풍감량, 비결은 '키위'?

입력 2014.11.05 17:01

개그맨 이지성이 44kg을 감량한 모습을 공개해 화제다. 15일 결혼식을 올리는 이지성은 최근 웨딩사진 촬영을 앞두고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몸무게를 44kg가량 감량했다. 다이어트 시작 전 이지성의 몸무게는 118kg. 이지성은 결혼식을 준비하면서 77kg까지 감량한 뒤 최근 4kg을 더 뺀 것으로 전해졌다.

이지성은 44kg 감량 비법에 대해 '집에서 한 유산소 운동'이라고 말했다. 이지성은 "집에서 운동을 어떻게 해라고 하시지만, 아무것도 없이 몸으로만 하실 수 있습니다"며 "매트 없으면 이불 까시면 되요"라고 말했다. 또, 이지성은 다이어트를 위해 아침 기상과 동시에 물을 한 잔 마시고 밖으로 나가 30분 산책을 했다고 말했다. 이후 영양 균형을 맞춘 식이와 철저한 운동으로 이지성은 폭풍 감량에 성공했다.

개그맨 이지성 다이어트 전 후 모습
사진=이지성 블로그 캡처

이지성은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운동 비결 및 식단을 공개했다. 그중 이지성이 소개한 다이어트 간식은 '키위'다. 실제로 키위는 '키위 스키너트'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킬 정도로 다이어트 효과가 좋다. 키위 스키너트란 피부 관리를 뜻하는 '스킨 케어'와 '다이어트'를 합친 말로, 하루에 키위 1~3개를 먹어 스킨 케어와 다이어트 효과를 함께 얻는다는 뜻이다.

키위가 다이어트 간식으로 떠오른 것은 키위의 풍부한 식이섬유 함유량 때문이다. 키위에는 사과의 3배에 달하는 식이섬유가 들어있다. 펙틴 등 가용성 식이섬유는 혈액에 녹아 당·콜레스테롤 등 영양소의 흡수를 지연시킨다. 또, 키위에 들어있는 불용성 섬유소가 대장 속 노폐물 배출을 도와 숙변 해소 효과까지 볼 수 있다.

키위의 낮은 GI(혈당) 지수도 키위를 다이어트 식품으로 자리매김하게 했다. 키위 한 개의 칼로리는 50~70kcal 정도로 다른 과일과 비슷하지만, GI 지수가 낮아 몸에 천천히 흡수된다. 특히 키위는 GI 지수가 낮아 지방을 쉽게 소모할 뿐 아니라 지방이 적게 축적되게 해 체중 조절에 좋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