룸메이트 박봄, 일어나자 마자 푸딩 흡입…다이어트 생각한다면?

입력 2014.05.19 11:28

'룸메이트' 박봄이 잠에서 깨자마자 푸딩을 폭풍 흡입했다.

박봄은 지난 18일 방송된 SBS '룸메이트'에서 잠에서 깨자마자 박봄은 "아 맞다"라며 푸딩을 꺼내 먹기 시작했다.

시중에 파는 푸딩은 대부분 설탕이 과량 함유돼 있어, 건강에 좋지 않다. 푸딩을 먹으면 혈당을 급격하게 오르게 되고, 이로 인해 인슐린 과분비, 내장지방 축적 등의 악순환이 반복된다.

푸딩을 먹고 싶다면 건강을 생각해 만들어 먹는 것도 한 방법이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현미푸딩이다. 두유와 현미밥을 끓여 간 후 한천을 녹여 만든다. 두유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레시틴과 사포닌, 암과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주는 이소플라본(isoflavone) 등 건강에 유익한 성분이 풍부하다. 현미도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한 건강식품이다.

일어나자마자 푸딩을 먹고 있는 '룸메이트'의 박봄/SBS '룸메이트' 캡처
룸메이트 박봄

● 재료(4인분)
현미밥 100g(2/3공기), 두유 400cc(2컵), 한천가루 1작은 술, 메이플 시럽 3큰 술, 건 자두 4개(30g), 소금 1/2작은 술, 레몬즙 1큰 술, 시나몬파우더(계피가루) 적당량

● 만드는 법
1 두유 50cc에 한천가루를 넣어 녹인다.
2 냄비에 현미밥, 남은 두유, 건자두, 메이플시럽, 소금을 넣고 건자두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끓인다.
3 ②를 볼에 담고 블렌더로 곱게 간다.
4 냄비에 ③과 ①을 넣고 다시 끓여서 다시 한천을 잘 녹인다.
5 ④에 레몬즙을 넣어서 잘 섞는다.
6 컵의 안쪽에 물을 바른 후 ⑤를 가득 담는다.
7 ⑥을 냉장고에 넣어 식힌 후 굳으면 꺼내서 먹기 직전에 시나몬파우더(계피가루)를 뿌린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