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이지성 44kg 감량, 어떤 음식 먹었길래?

입력 2014.11.06 11:21

개그맨 이지성 44kg 감량에 성공한 모습을 공개해 화제다. 이지성 소속사측은 5일 "이지성이 오는 15일 서울 여의도 KT 웨딩컨벤션 웨딩홀에서 결혼식을 올린다"며 웨딩화보를 공개했다. 이어 "이지성이 결혼을 앞두고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44kg 감량했다"고 말했다. 사진 속 이지성은 예비 신부와 함께 근육질 몸매를 한껏 뽐냈다.

이지성은 웨딩 화보 촬영을 앞두고 5개월 동안 118kg의 몸무게를 73kg까지 총 44kg을 감량했다. 이지성은 5개월간 꾸준한 운동과 함께 식이요법을 철저히 지켰다고 밝혔다. 이지성이 공개한 다이어트 식품의 효과를 알아본다.

개그맨 이지성 결혼 사진
사진=앤스타컴퍼니

◆키위
'키위 스키너트'라는 신조어가 있다. 키위 스키너트란 피부 관리를 의미하는 '스킨 케어'와 '다이어트'를 합친 말로, 하루에 키위 1~3개를 먹으면 스킨 케어와 다이어트 효과를 함께 볼 수 있다는 것을 말한다. 키위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실제로 키위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사과의 3배에 달한다. 펙틴 등의 가용성 식이섬유는 혈액에 녹아 당·콜레스테롤 등 영양소의 흡수를 지연시킨다. 이뿐 아니라, 키위에 들어있는 불용성 섬유소는 대장 속 노폐물 배출을 도와 숙변을 해소해준다.

◆두부
두부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식품 중 하나다. 두부는 혈당지수와 칼로리가 낮고, 수분이 많아 적게 먹어도 포만감이 들게 한다. 다이어트를 할 때 '물'을 많이 마시라고 하는 것은, 체내 수분량을 늘려 대사속도를 높이기 위한 것인데, 물을 마시는 것만으로는 수분량을 충분히 채울 수 없다. 이때 총 수분 섭취량의 30~50%는 다른 식품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데, 단위당 수분 함유량이 높은 식재료가 바로 '두부'다. 또 두부에는 단백질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를 할 때 소진되는 근육량을 회복하고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고구마
주성분이 탄수화물인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전분을 분해하는 효소와 장 기능을 활성화하는 비타민 B1이 풍부해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한다. 이뿐 아니라 고구마에는 콜라겐과 점질 다당이라는 수분을 끌어당기는 물질이 많이 들어있다. 이 때문에 고구마를 먹으면 다이어트 중에도 탄력 있는 피부와 유연한 관절을 유지할 수 있다. 하지만 고구마의 경우 칼로리가 높고 당분이 많으므로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