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린더 뉴스 안내: 각 주차별 가장 많은 조회수를 보인 기사가 노출됩니다.
12.
12.06-12.06
'모닝커피'가 독 되는 사람들
아침 잠을 깨기 위한 '루틴'으로 모닝 커피를 즐기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모닝 커피가 건강에 독이 되는 ..
'이 음료' 마시면 눈 더 잘 보인다
카페인이 시각 기능을 향상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캐나다 워터루대 연구팀은 참가자 21명을 무작위..
커피, 간암·당뇨병에 이어 '이 병' 치료까지 도움
커피가 간암, C형간염, 당뇨병, 정신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는 여럿 나왔다. 여기에 더해 파킨슨병 치료..
高카페인 걱정되면 에스프레소, 콜레스테롤 관리하려면 드립 커피
커피는 알고 마시면 건강에 더 이롭다. 원두를 볶거나 커피를 추출하는 방식 등에 따라 커피 속 구성 성분 ..
매일 마시는 '이 음료'가 눈 떨림의 원인?
원인 모를 '눈 주변 떨림'을 겪는 사람이 많다. 대부분 피로, 스트레스 때문이지만 '커피'가 원인이 되기도..
커피 마시지 말라는 '몸의 신호' 7가지
적정량의 커피를 마시면 집중력이 높아지고 뇌졸중 등의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하지만 부작용을 일으키는..
수건 머리에 두르기, 샤워기로 세수하기… 잘못된 샤워습관8
샤워하면서 무심코 했던 습관들이 피부 건강을 해쳤을 수 있다. 피부 건조증이 심해졌거나 얼굴·등·가슴 ..
12.
11.29-12.05
무심코 해왔던 '나쁜 샤워 습관' 5가지
잘못된 샤워 습관은 오히려 우리의 몸에 부담을 줄 수 있다. 무심코 해왔던 샤워 시 피해야 할 습관에 대해..
'걷기'는 운동 안 된다? '이렇게' 걸으면 효과 쑥
‘걷기’는 특별한 기구 없이 쉽게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 중 하나다. 주기적인 걷기는 체중 감량은 물론,..
"위 건강에 좋은 음식요? 짜고 탄 음식과 감부터 멀리 하세요"
위암은 한국인에게 가장 흔하고 위험한 암이다. 남자에서는 발병률 1위, 여자에서는 4위의 암이다. 위암은 ..
오미크론에 '위드코로나' 멈추나… 정부 "4단계 준하는 조치 준비"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연이틀 5000명대를 기록하고 국내에서도 오미크론 변이 감염자가 확인되는 등 ..
'이 습관' 안 버리면, 방귀 더 자주 뀐다
남들보다 방귀가 잦거나 냄새가 독해서 신경이 쓰이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이는 생활습관 개선으로 어느..
남성은 소변, 여성은 대변 볼 때 '이것' 조심해야
남성은 소변, 여성은 대변 볼 때 '순간 실신'을 조심해야 한다.실신이란 급작스러운 뇌 혈류 감소로 잠시간..
몸 녹이는 '뜨거운 물' 샤워… 부작용 이렇게 많다고?
날이 추워지며 평소보다 따뜻한 물을 이용해 샤워나 반신욕을 즐기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물이 너무 뜨거..
11.
11.22-11.28
위드 코로나 3주 만에 위기… 단계적 일상회복 멈추나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가 시작된 이후 연일 코로나19 하루 확진자 수가 3000명을 넘어가는 가운데 ..
'이것' 규칙적으로 하면, 몸속 염증 절반 '뚝'
팔다리가 가는 데 비해 배가 불룩한 '내장비만' 환자들. 이들의 건강이 유독 위협받는 이유는 체내 염증이 ..
코로나 신규 확진 4116명… 역대 '최다'
코로나19 국내 확진자 수가 전날 대비 4116명 늘었다. 하루 신규 확진자 수가 역대 최다를 기록한 것이다. ..
입 냄새에, 방귀 잦다면… '이것' 줄이세요
견딜 수 없는 입 냄새가 나고, 방귀가 잦거나 배에서 꾸르륵 소리가 난다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다는..
전두환 사망 원인 '다발골수종'은 어떤 질환?
전두환 전 대통령이 23일 새벽 지병으로 사망했다. 전씨는 혈액암인 다발골수종 판정을 받고 치료를 진행해..
포경수술 진짜 하지마? 맘카페의 궁금증 풀어봤다
남자라면, ‘통과의례’처럼 치렀던 포경수술. 포경수술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과거에는 갓난 아기한테까..
방울토마토 신선하게 보관하는 '의외의' 방법
방울토마토는 작지만 알차다. 영양면에서도 그렇다. 큰 토마토보다 더 많은 영양소가 들어 있다.방울토마토..
11.
11.15-11.21
꽃미남 톰 크루즈의 '충격 노화'… 주된 원인은?
영화 ‘미션 임파서블’의 주인공 톰 크루즈(59)의 얼굴 노화가 화제다.최근 미국 연예 매체는 영국의 한 ..
폐경기 아내에게 무리하게 들이댔다간… 금지 행동 3가지
폐경이 되면 여성은 신체적·심리적 변화가 한꺼번에 몰려온다. 이때 가족, 특히 남편의 역할이 증상에 큰 ..
고기 먹고 마시면 안 되는 '이 음료'
고기를 먹었다면, 당장 커피는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고기에서 얻을 수 있는 철분의 양을 반토막 내기 때..
몸에서 '이런 신호' 나타나면, 커피 중단해야
커피는 당뇨병, 심부전 위험을 낮추고 치매를 예방하는 등 다양한 건강 효과를 낸다. 하지만, 부작용을 일..
유럽은 재봉쇄 하는데, 일본만 ‘확진자 급감’… 왜?
일본 내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세 달여 만에 200분의 1 가까이 감소했다. 백신 접종률 상승에도 좀처럼 확..
물에 '이것' 넣어 마시면 입냄새 사라져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착용하기 시작한 마스크는 어느덧 일상을 영위하기 위한 필수품이 되었다. 하지..
매일 하는 '이 습관' 대장암 위험 높여
TV를 오래 보는 습관은 살을 찌우고, 시력이 나빠지게 하는 등 건강에 각종 악영향을 미친다. 이에 더해 대..
11.
11.08-11.14
'이 약' 먹고 있다면 오메가3 복용 금물
오메가3 지방산(EPA/DHA)은 혈중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어 주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인다고 ..
식단에 '이 성분' 없으면 치매 걸릴 위험 3배 ↑
항염증 식단이 인지 능력 저하 위험을 줄이고 치매를 예방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그리스 카포디스트리..
폐경기 여성에게 가장 좋은 간식 '이것'
간식은 과도하게 먹으면 살을 찌우거나 만성질환을 유발할 수 있지만, 제대로 먹으면 오히려 건강에 이롭다..
'똑' 안약 한 방울로 '노안' 치료한다?
나이 들면서 자연스럽게 가까이 있는 물체가 잘 안 보이게 되는 ‘노안’도 점안제 몇 방울로 치료할 수 있..
살빼려고 단백질? 근육까지 키우려면 '이것'도 먹어야
근육을 키우려고 닭가슴살과 단백질 파우더만 주로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이런 식품만 먹다간 건강을 ..
통증의 왕 대상포진, 특히 '이 사람'에게 치명적
요즘같이 갑작스러운 계절변화가 일어나면,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에게 대상포진이 찾아오기 쉽다. 대체로 ..
날씬한데 배만 나왔다면? '이 운동' 필수
겉으로 봤을 때 날씬하지만, 사실은 비만인 사람들이 있다. 이를 '마른 비만'이라 부른다. 특히 팔과 다리..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