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린더 뉴스 안내: 각 주차별 가장 많은 조회수를 보인 기사가 노출됩니다.
01.
01.25-01.26
코로나 백신 유통까지…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 대박 터뜨릴까
SK바이오사이언스가 코로나19 백신 국내 유통권을 거머쥐었다. 상반기 기업공개를 앞둔 가운데 백신 개발·..
美 ‘코로나 치료제’ 시장 주시하는 셀트리온… 임상 3상이 관건
미국 내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투약이 증가하면서 셀트리온이 개발한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주’의 해외 ..
"코로나19 백신 누가 먼저 맞나" 이달 28일 예방접종 계획 공개
오는 28일 구체적인 백신 예방접종 우선순위와 장소, 시기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의료계와 정부는 26일 코..
대웅제약 ‘호이스타정’, 코로나19 예방 임상3상 승인
대웅제약은 지난 22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호이스타정(성분명 카모스타트메실레이트)’의 코로나19 ..
'암의 씨앗' 폴립 증가… 젊어도 고기 즐기면 대장내시경 받아야
직장·결장 등 대장내시경 검사에서 폴립이 발견되는 환자 수가 꾸준히 늘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
"전자담배가 덜 해롭다고요? 절대 권장하지 않습니다"
흡연이 백해무익(百害無益)하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은 없지만, 이를 실천하기가 쉽지만은 않다. 지난 202..
변비, 나이 들면 심해져… 변 잘 나오는 자세는?
변비로 병원 치료를 받는 사람은 매년 60만 명에 달할 정도로 많다. 특히 노인들이 변비로 고통받기 쉽다. ..
01.
01.18-01.24
사고로 오른팔 잃은 60대 남성, 뇌사자 팔 이식 성공
작업 중 사고로 오른팔이 절단된 남성의 팔 이식 수술이 성공했다. 손·팔 이식이 2018년 법적으로 허용되..
"당뇨병 환자, 과일 먹어야 혈당 잡고 합병증 줄여"
‘과일이 혈당을 올린다’는 생각 때문에 당뇨병 환자들은 과일 섭취를 꺼린다. 당뇨가 있으면 과일을 먹어..
식약처, 메디톡스 '이노톡스' 품목 허가 결국 취소
의약품 품목허가와 변경허가 과정에서 시험자료를 위조해 논란을 빚었던 메디톡스의 '이노톡스주' 품목허가..
살 빼는 운동은 '이때' 해야 효과 최고
운동은 목적에 따라 방법을 달리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간대도 달라야 한다.◇근육 늘리리면 식후에근육..
아침 샤워 전 보세요… 잘못된 샤워 상식 8
많은 사람이 하루 혹은 이틀에 한 번은 샤워를 한다. 지속해서 잘못된 샤워 습관을 갖고 있었다면 피부 건..
"염색·파마 자주 하면 유방암 위험 커진다"
염색약, 파마약을 자주 쓰면 유방암 위험이 커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미국 국립환경보건학연구소는 35~..
잠들기 전 '물 한 잔' 마시면 몸에 놀라운 변화가
자다가 화장실에 가느라 깨는 '야뇨증' 환자가 아니라면 잠들기 전 물 한 잔씩 마셔보자.자기 전 물 한 잔..
01.
01.11-01.17
종근당 "'나파벨탄', 코로나19 중증 환자 치료 효과 확인"
종근당은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나파벨탄’이 러시아에서 진행한 임상 2상에서 중증 환자에 대한 ..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5… 사과만 있는 게 아니야
아침에 원기를 보충해주거나 속이 편안해지는 음식을 먹는다면 하루를 더 활기차게 보낼 수 있을 것이다. ..
셀트리온과 ‘게임체인저’ 엮기… 전문가들은 코웃음친다
셀트리온의 코로나19 치료제 ‘렉키로나주’에 대해 게임체인저가 될 수 없다는 의견이 이어지고 있다. 전..
모더나 CEO "코로나와 영원히 함께 살아야 할 것"
코로나 백신을 개발한 미국 바이오기업 모더나의 스테판 방셀 CEO가 코로나19는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전..
"췌장암 완치율, 지금도 높아지는 중... 절망 떨치세요"
10년 전만 해도 췌장암은 ‘절망의 암’이었다. 5년 생존율이 한자릿수(8.5%)에 불과했지만, 지금은 두자릿..
'맑은 혈액' 만들기 위한 손쉬운 방법 3
혈액은 손끝·발끝 우리 몸의 가장자리까지 산소와 영양분을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즉, 혈액은 전..
전기분해형 살균기, 오남용 땐 위험… 환경부 안전기준 마련
전기분해형 살균기를 오남용할 경우 인체에 해를 끼칠 수 있어 정부가 안전기준을 마련했다. 전기분해형 살..
01.
01.04-01.10
끈질긴 뱃살, 40대 이상은 '저녁 식사'에 성패 달렸다
나이 들면 젊을 때보다 뱃살이 더 잘 찌고, 빼는 것도 어렵다. 어떻게 해야 뱃살을 없앨 수 ..
"다이어트약 3개월 이상 못 먹는다"…오남용하면 경찰조사까지
새해에는 단순 다이어트 목적의 식욕억제제 처방·투약이 훨씬 까다로워질 전망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
류담 40kg 감량 비결? '이것' 지키고, '이것' 멀리 해야
배우 겸 개그맨 류담이 40kg을 감량 후 SNS로 근황을 전했다.류담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2년간 ..
코로나 백신 위탁 생산, SK바이오사이언스 다음은?
정부가 아스트라제네카, 모더나, 화이자, 얀센 등과 백신 계약을 체결하면서 국내 기업의 코로나19 백신 위..
고혈압 위험 '쑥~' 낮추는 운동
빨리 걷기를 꾸준히 하는 여성은 고혈압 발병 위험이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뉴욕 주립대학 ..
'꿀잠' 자고 싶다면 피해야할 음식 6
잠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수면량이 부족한 사람들은 평소 만성피로를 ..
건강 전문가들이 되도록 피하는 음식 TOP5
건강 전문가들이 멀리하는 음식은 무엇일까? 헬스조선이 지난 2017년 의사·약사·영양학자 100명에게 물었..
01.
12.28-01.03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 국내 2명 추가… 80대 남성·20대 여성
영국발(發)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확진자 2명이 국내에 추가로 확인됐다. 이로써 국내에서 확인된 영국발..
오윤희 'XY염색체'? 염색체는 어떤 기능 하길래…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 극 중 배역 오윤희가 XY염색체를 가졌다는 내용이 알려지며 누리꾼 사이에서 XY염..
중대본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 국내 유입 첫 확인"
영국발 변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국내에도 유입된 것으로 확인됐다.중앙방역대책본부는 28일 "지난 22일 ..
"코 파지 마세요, 코로나 걸려요"
겨울에는 건조한 날씨 때문에 코딱지가 많아진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창궐하는 요즘, 되도록 손으로 코를 ..
'나 돌아갈 거야~' 2021년, 더 젊어지는 법 있다
새해를 맞을 때마다 ‘낡은 몸’을 실감한다. ‘깜박’은 잦고, 주름은 늘고, 몸은 찌뿌둥하다. 기력도 예..
감귤, 곰팡이 피면 즉시 버려야 하는 이유
감귤은 겨울철 대표 과일이다. 새콤달콤한 맛과 더불어 비타민C, 식이섬유, 플라보노이드 등 영양소가 풍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승인한 영국의 속내는?
영국 정부가 지난 30일(현지시간) 전 세계 최초로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긴급 사용을 승인했다. 아..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