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린더 뉴스 안내: 각 주차별 가장 많은 조회수를 보인 기사가 노출됩니다.
07.
07.04-07.07
'이 습관' 들이면… 수명 10년 늘어나
'무병장수'는 모든 사람의 꿈이다. 이를 이루려면 건강 습관 5가지를 지키는 게 도움이 된다. 그러면 질병 ..
뜻밖의 징조들… 이게 다 치매의 신호?
기억력 저하는 치매의 대표 증상이다. 치매 초기에는 최근 일들을 기억하지 못하며, 시간이 갈수록 기억하..
식사 '이것'으로 때우다간… 변비 위험
보통 배변 횟수가 줄어들면 변비라 생각한다. 하지만 이외에도 배변 시 과도하게 힘을 줘야하거나 항문이 ..
젊은 여성 살찌게 하는 음식 '1위'는?
젊은 여성들은 몸매 관리에 특히 관심이 많다. 그런데 이들을 비만의 위험에 빠뜨리는 치명적인 위험 요소..
몸 자꾸 '가려울 때' 의심할 수 있는 질환
몸이 가려우면 보통 피부질환을 의심한다. 하지만 의외로 다른 곳에 문제가 있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혈당과 비만… 둘 다 잡는 ‘무적 신약’ 온다
국내외 당뇨 의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신약이 있습니다.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2형 당뇨병 치료..
영양가 없고 칼로리만 높은 식품 3
열량이 높다고 무조건 살찌는 건 아니다.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은 그만큼 활동할 수 있는 에너지를 제공하..
07.
06.27-07.03
달걀·우유 신선하게 유지하려면? '이곳'에 둬야
달걀과 우유는 주로 냉장고에 보관한다. 그런데 냉장고 속 아무 데나 넣어두면 신선도가 떨어질 수 있어 주..
노년기 근육 건강, 운동과 ‘이것’에 달렸다
나이가 들면 힘이 약해진다. 근육량이 줄기도 하거니와 근력 자체도 저하돼서다. 근력 저하는 골다공증, 고..
깻잎·상추 말고… 고기에 ‘찰떡’ 채소 3인방
고기를 먹을 때 쌈 채소가 빠질 수 없다. 구이, 볶음, 수육 등 다양한 고기 요리에 쌈 채소를 곁들이면 느..
식사 후 하면 안 되는 '이 행동'
아무 생각 없이 한 식사 후 습관이 건강을 해칠 수 있다. 밥을 먹고 난 뒤에 하면 안 되는 행동을 알아본다..
뚝 떨어진 기억력… '이 습관' 때문?
나이가 들면 기억력이 떨어진다. 뇌세포 수가 줄고, 세포 간 연결망도 축소되기 때문이다. 노화를 촉진하는..
당뇨 환자 사망률 낮추는 ‘최적의’ 수면 시간은?
지난밤 잘 주무셨나요? 잠을 잘 자야 다음날 건강하게 생활할 에너지를 얻습니다. ‘잠이 보약’이라는 말..
침실에 이것 있다면… 비만·당뇨·고혈압 위험
노인이 수면 중 불빛에 노출되면 비만, 당뇨, 고혈압 위험이 커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미국 노스..
06.
06.20-06.26
술 말고… 간에 나쁜 식품은?
간 건강을 생각한다면 간에 좋은 음식을 챙겨 먹기보다 간에 나쁜 음식을 피해야 한다. 간에 나쁜 음식은 ..
모기 물려 가렵다? 의외의 '이것' 사용하면 시원~
날이 더워지면서 모기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모기에 한 번 물리면 부기와 가려움 때문에 고통을 겪는 사람..
'이 음료' 하루 한 잔만 마셔도… 간암 위험 78% 급증
매일 한 잔 이상의 가당 음료를 섭취하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간암 발병률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
엉덩이 납작하면 잘 생기는 '병'
엉덩이가 납작하면 잘 생기는 병이 있다. '고관절 점액낭염'이다. 뼈의 돌출부나 근육과 근육 사이에는 마..
하나도 안 힘든데, 체력은 좋아지는 운동이 있다?
무릎이 아프거나 만성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운동하기 부담스러울 때가 있다. 운동해야 건강이 좋아지..
암환자 면역력은 근육에서… 매주 한 시간 ‘이 운동’ 하세요
운동은 암환자에게 필수입니다. 운동이 활력은 물론 면역력도 높여주기 때문이죠. 운동을 꾸준히 하면 항암..
처진 엉덩이, 탄력 되돌리는 4가지 방법
엉덩이는 상·하체를 연결하고 골반·대퇴·허리를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엉덩이 근육이 약해지면 엉덩이 ..
06.
06.13-06.19
노화 늦추려면 근력운동보다 '이것' 해야
노화를 늦추는 데는 근력운동보다 유산소 운동이 더 도움될 수 있다. 독일 라이프치히대 울리히 라우프스 ..
민망한 섹스 방해꾼, 질방귀를 아시나요?
부부 사이에 터야 하는 건 방귀뿐이 아니다. 성관계 도중 바람 빠지는 소리가 들릴 때 서로 민망한 웃음으..
장맛비가 들이쳐도 창문을 열어야 하는 이유
곧 장마다. 장마철엔 설사 집에 비가 들이치더라도 환기하는 걸 잊지 말아야 한다. 습도가 올라가면서 호흡..
매일 쓰는 종이컵·프라이팬 속 ‘이것’, 여성 고혈압 주범?
‘과불화화합물(per- and polyfluoroalkyl substances, PFAS)’이 중년 여성의 고혈압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아직도 '이 자세' 하세요? 골반 뒤틀려…
우리나라는 과거부터 '좌식문화'가 발달해 양반다리를 수시로 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양반다리는 몸에 ..
배에서 '이 소리' 나야, 진짜 배고픔… 가짜 배고픔에 속지 말아야
살이 쉽게 찌는 이유 중 하나가 '가짜 배고픔'에 속기 때문이다.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내가 진짜 배가 고..
칼에 찔렸다… 칼 빼야 할까 그대로 둬야 할까
삶은 예상치 못했던 일들로 가득하다. 개중에는 생명이 위협받는 응급상황도 있기 마련이다. 응급상황에선 ..
06.
06.06-06.12
뱃살 빼려면 '이것' 섭취 줄이는 게 핵심
한국은 세계에서 비만율이 상대적으로 양호한 나라로 꼽힌다. 전문가들은 이에 대해 너무 무리하지만 않으..
뱃살 빼는 게 목표라면… ‘이 때’ 운동해야
운동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운동 ‘시간(양)’만큼 ‘시간대’ 또한 중요하다. 같은 운동이어도 사람에 ..
60세 되면 인지기능 떨어져 은퇴? ‘정년’ 기준 합리적인가
몇 세부터 노인인가. 사회보장제도에서 노인의 연령 기준은 대부분 65세다. 노인들 스스로는 70.5세부터 노..
‘이런 꿈’ 자주 꾸면 파킨슨병 의심
잦은 악몽은 스트레스의 상징이다. 그러나 노인에겐 파킨슨병의 지표가 될 수도 있다. 최근 한 주에 한 번 ..
나도 몰랐던 '이 습관'… 정자 질 떨어뜨려
난임 부부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남성의 정자 질 저하가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 질이 떨어진 정자를 ..
살 빼는 데 도움되는 '음료' 3가지
미국의 유명 식품 전문 미디어가 빠른 체중 감소를 위한 네 가지 최고 음료 중 하나로 커피를 추천했다. 녹..
수박에 랩 씌웠다간 '세균 오염'… '이렇게' 보관하세요
더운 여름철에 수박·방울토마토·오이 등을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시원하게’ 먹는 것이다. 아무리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