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여성의 워너비 수술이 가슴수술인 이유?

입력 2013.11.29 09:00

단순히 마른 체형보다는 볼륨감 있는 몸매를 선호하는 경향이 커지면서, 미국에서는 한 해 약 30만명의 여성이 미용적 가슴확대수술을 받고 있다. 2012년 미국미용성형외과학회(ASAPS) 통계 자료에 따르면, 미국에서 가장 많이 받는 성형수술은 가슴수술로, 전체의 17%로 1위를 차지했다. 이 자료에 따르면 1997년 이후 가슴성형 수술 건수는 213%나 급증했고, 평균적으로 30대 중반 결혼을 했거나 장기 연애자들 등 대부분 대학교육을 받은 고학력자들이 이 수술을 했다.

가슴확대수술을 받는 이유로는 ‘더 예뻐지기 위해서’가 91%를 차지했고, ‘옷맵시가 좋아 보이기 위해’, ‘더 큰 가슴을 갖기 위해’라는 대답이 뒤를 이었다. 또 ‘더 나은 사람이라고 느끼기 위해’, ‘자신감을 갖기 위해’, ‘타인의 시선을 덜 의식하고자 수술을 받았다’고 대답한 이들이 각각 70% 이상을 차지했다.

가슴성형수술이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로는 보형물과 수술법의 발달에서도 이유를 찾을 수 있다. 최근 물방울형 보형물을 이용한 수술법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이 보형물은 윗부분이 얇고 아래 부분이 볼록한 구조로 된 물방울형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성형법으로, 중심점도 원반형 보다 낮게 위치하고 있어 실제 자신의 가슴처럼 자연스러운 모양을 연출한다. 이때 내시경을 이용하면 수술 후 구형구축의 위험도 낮아 마른 체형의 여성들에게서도 만족도가 높다.

BR바람성형외과 선상훈 원장은 “내시경 물방울 가슴성형은 겨드랑이를 최소 절개한 후 보형물을 삽입하기 때문에 수술부작용을 현저히 낮췄고, 모양과 촉감의 자연스러움으로 인해 수술을 받는 여성들도 전에 없이 늘어난 상태”라고 전했다.

이어 선상훈 원장은 “수술하는 여성들이 많다고 해서 모두 다 안전한 수술은 아니다”며 “모든 환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이지는 않기 때문에 많은 수술을 경험한 성형외과 의사를 통해 상담과 수술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수술 시에는 안전성을 입증 받은 보형물을 이용하는지, 수술 후에도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안전성을 확인하는지 알아봐야 한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