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성형, 가상 시뮬레이션 돌려 수술 후 미리 볼 수 있어

입력 2014.12.18 13:00

최근 가슴축소 수술을 받은 영국 모델의 사진이 화제를 모았다. 그녀는 G컵의 큰 가슴을 트레이드마크로 사랑 받았지만, 사람들이 자신의 가슴만을 보는 것이 싫어 이미지 변신을 위해 가슴축소 수술을 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여성이 크고 아름다운 가슴을 꿈꾸며 가슴확대 수술을 받고 있다. 가슴확대를 받고자 할 때 현명하게 고려해야 할 것이 있다.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가슴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보형물의 모양과 크기를 고려해야 한다. 요즘에는 자연스러움을 우선시해 무조건 크기만 한 가슴보다는 자신에게 어울리는 크기의 보형물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자연스러운 가슴 모양은 물방울 보형물로 해결할 수 있다. 물방울 보형물은 맺혀 있는 물방울의 모양을 닮아 봉긋하고 아름다운 가슴라인을 만들 수 있다. 혹시라도 가해질 수 있는 강한 압력에도 그 형태가 그대로 유지된다. 또한 눕거나 뛰어도 그 형태가 자연스럽게 유지된다. 이미 유럽에서는 의사 1명당 3천 사례 이상 물방울 보형물을 사용해 물방울 보형물의 안전성도 검증됐다.

여자가 가슴 위와 가슴 아래 부분에 손을 대고 있다
사진=조선일보 DB

선택한 모양과 크기의 보형물로 수술했을 때 어떤 가슴라인이 될지 예측해보는 것도 중요하다. ‘3D 벡트라 가상시뮬레이션’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수술 후의 실제 모습을 확인 가능하다. 3D 벡트라 가상시뮬레이션을 이용하면 자신이 선택한 모양과 크기의 보형물로 수술을 진행한 이후의 전체적인 모습을 3D로 구현해 미리 볼 수 있다. BR바람성형외과 심형보 원장은 “수술 후 자신이 생각했던 것과 차이가 있어 실망할 수 있고, 이는 재수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최소화 시켜주기 위해 ‘3D 벡트라 가상시뮬레이션’을 도입하게 됐다”며 “만족스러운 가슴확대수술을 위해서는 의료진의 경험은 물론 최신 의료장비가 함께 갖춰져 있는 병원을 찾아가 충분한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