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공포에 시달린다면? '이 음식'에 주목

입력 2021.02.25 17:26

녹차
탈모 예방에 녹차가 도움이 될 수 있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탈모 예방과 완화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 있을까? CNN은 여러 연구 결과와 건강 전문가들의 말을 인용해 '녹차' 섭취가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녹차에는 '플라보놀'이라고 불리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었기 때문이다. 플라보놀은 '카테킨'의 한 종류다. 더불어 녹차에 들어 있는 가장 풍부하고 강력한 카테킨 성분 중 하나는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EGCG)'다.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는 심장병 위험을 낮추고 특정 암 발생 위험을 줄인다고도 알려졌다. 하지만 이뿐 아니라 모발 건강을 강화하고 탈모를 방지하는 목적으로도 쓰인다.

CNN 보도에 따르면 EGCG는 두피 모낭과 진피세포의 건강을 촉진한다. 결과적으로 모발이 빠지거나, 가늘어지는 것을 예방한다. 비듬과 각질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두피가 적정량의 단백질을 유지, 촉촉하고 영양분을 풍부하게 함유할 수 있게 돕는다.

실제 미국국립의학도서관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EGCG가 모발 성장을 자극, 탈모 예방과 치료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고 보고됐다.

생쥐에게 EGCG가 풍부한 녹차 성분으로 국소적 치료를 했더니 그렇지 않은 생쥐에 비해 탈모 발생이 훨씬 적었다는 국내 연구 결과도 있다.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