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비씨는 근육붙고, 뚱뚱씨는 뱃살 빠지고

입력 2012.09.18 09:00

프로틴포뮬러 '3총사'

은행원 진모(49)씨는 50대를 앞두고 본격적인 건강 관리를 하기 위해 석달 전 집 근처 피트니스클럽에 등록했다. 진씨는 "체력을 기르려고 운동을 하는데, 운동을 하면 늘 다음날까지 피로가 풀리지 않아서 오히려 몸이 상하는 것 아닌지 걱정"이라고 말했다. 탑휘트니스 김준기 대표는 "운동을 할 때는 운동 강도와 빈도에 맞춰서 적절하게 영양성분을 보충해야 건강을 해치지 않으면서 운동 효과를 최대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센터원웰리스 이성철 총괄매니저는 "근력 운동을 하거나 트레드밀에서 걷거나 달린 뒤에는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균형을 맞춰 제조한 영양보충식품을 섭취하면 좋다"고 말했다.

운동 보충식은 5대 영양소 고루 함유해야

뉴트리포뮬러의 프로틴포뮬러S는 단백질과 탄수화물이 7:3의 비율로 맞춰져 있으며,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고함량으로 배합돼 있어서 운동 직후에 5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글루타민 등 9종의 아미노산이 들어 있으며, 유단백가수분해효소를 함유해 우유를 제대로 소화하지 못하는 사람도 걱정없이 먹을 수 있다.

원래 마른 체형이거나, 나이가 들면서 체중이 준 사람은 운동을 하면 쉽게 지치고 몸무게가 더 빠진다. 이런 사람에겐 프로틴포뮬러D플러스가 적합하다. 운동 후 부족해진 에너지와 단백질을 보충해 준다. 양질의 탄수화물인 오곡추출분말이 들어 있는 탄수화물 보충식품이며, 운동 직후 단백질이 분해되는 것을 막아서 건강하게 살찌는 데 도움 된다. 근육의 피로 회복에 도움되는 9종의 아미노산과 14종의 비타민 및 미네랄이 들어 있다. 코코아 맛이며,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치커리와 치아 건강에 좋은 자일리톨이 들어 있다.

다이어트 대용식은 단백질 많아야

한편, 운동을 즐기지 않는 여성이 체중을 쉽게 줄이는 방법은 식사량 조절이다. 하지만 운동을 해서 근육의 양을 늘려 에너지를 소비하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식사량을 되돌리면 요요 현상이 나타난다. 식사량 조절로 다이어트를 하려면 탄수화물 섭취량은 20% 줄이고 단백질은 20% 늘려야 한다. 전체적인 섭취 칼로리는 줄지만 탄수화물보다 소화시간이 긴 단백질이 공급되기 때문에 공복감이 덜하다. 하지만, 매일 스스로 이런 식단을 짜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하루 한 끼를 식사 대용식으로 대체하면 된다.

뉴트리포뮬러의 프로틴다이어트 시크릿이 대표적이다. 5대 영양소를 기준으로, 단백질이 탄수화물보다 많이 함유돼 있다. 단백질만 들어 있는 제품은 간과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다. 프로틴다이어트 시크릿에는 이와 함께 다이어트를 돕는 비타민B군과 여성의 배변 활동에 필요한 식이섬유나 유산균이 첨가돼 있다.

프로틴포뮬러S, 프로틴포뮬러D, 프로틴다이어트 시크릿은 온라인 건강쇼핑몰 건강나무(www.mtree.kr)에서 구입할 수 있다. 무료 문의전화 080-724-7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