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당365 레시피] 모둠전에 곤약? 행복한 추석 맞으셔요~!

입력 2021.09.17 11:25


일러스트
헬스조선DB

민족의 대명절 추석입니다. 명절 대표 음식 ‘모둠전’을 먹어야겠죠. 재료만 잘 고르고, 과식만 않는다면 한 자리에 모여 행복한 ‘전 먹방’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동태와 애호박은 익숙하실 거고…. 그런데 곤약? 추석맞이 밀당 레시피 정리합니다.

강북삼성병원과 함께하는 밀당365 레시피

오늘의 추천 레시피 배달 왔습니다!
모둠전(1인분)

뭐가 달라?
고단백 식품 동태

단백질 풍부한 흰 살 생선 동태를 주재료로 사용합니다. 동태에는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3도 많습니다.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고 혈전 생성을 막아 심뇌혈관질환 위험을 낮춥니다.

다양한 영양소 풍부한 애호박
애호박도 강추합니다. 칼로리는 낮고 식이섬유는 풍부합니다. 식사 후 혈당을 서서히 올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물질인 베타카로틴도 듬뿍 들어서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 데도 좋습니다. 여기에, 비타민C, 비타민E, 비타민B 등도 함유했습니다.

쫄깃한 식감 일품인 곤약
곤약을 빼놓을 수 없죠.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잘 알려진 곤약은 당뇨병 환자에게 아주 좋은 식자재입니다. 약 97%가 수분으로 구성돼 열량이 거의 없습니다. 혈당도 아주 서서히 올립니다. 칼슘을 함유하고 있는데, 산에 녹아 체내에서 잘 흡수됩니다. 장을 자극해 변비에도 효과적입니다. 쫀득쫀득한 식감까지 가지고 있어 탄수화물 대체 식품으로 아주 좋습니다.

재료&레시피
동태포 50g, 애호박 자른 것 3개, 판곤약 얇게 자른 것 3장, 계란, 소금, 식용유

1. 동태포는 소금과 후추로, 애호박과 곤약은 소금으로 밑간을 한다.
2. 계란을 풀어 놓는다.
3. 밑간한 동태포, 애호박, 곤약 표면의 수분을 완전히 제거한다.
4. 달군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3의 재료에 계란을 묻혀 부친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