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권오중 아내의 모습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20일 방송된 KBS 2TV '해피투게더3'에서 권오중은 아내를 '흑야생마'라고 소개하며 아내의 모습을 사진으로 공개했다. 방송이 나간 후, 권오중 아내 엄윤경씨의 탄탄한 근육질 몸매와 이국적 미모가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요즘에는 권오중 아내 엄윤경씨처럼 어려 보이는 외모와 반전되는 탄탄한 몸매를 가진 여자를 의미하는 베이근녀가 대세이다. 베이근녀가 되려면 근육을 만들어야 하는데, 꾸준하게 근력운동을 하는 것은 쉽지 않다. 이 때문에 운동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격일로 근력운동 하는 것을 추천한다. 매일 운동을 한다고 생각하면 심리적으로 힘들지만 격일로 운동해도 된다고 생각하면 부담감이 훨씬 줄어들 것이다. 매일 운동을 하면 손상된 근육이 회복하면서 커질 시간을 갖지 못하기 때문에 격일로 운동하는 것이 근력 운동의 정석이기도 하다. 격일로 운동하는 것도 힘들다면 연달아 3일간 운동을 하고 뒤이어 4일간을 한꺼번에 쉬는 것도 좋다. 단, 연달아 운동할 때에는 평소보다 근력 운동의 강도를 낮춰야 한다.
근력운동을 할 때, 운동 시간이 40분을 넘지 않는 것이 근육을 잘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전문가는 "40분 이상 근력운동을 하면 몸에 무리가 많이 가게 되어 부상위험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근력운동은 40분을 넘지 않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운동을 처음 할 때는 간단한 운동으로도 근육통이 생기고 피로감을 느껴져 운동을 지속하기 어렵게 만든다. 그러므로 운동을 시작하는 초반에는 강도를 낮추거나 시간을 짧게 해서 운동에 재미를 붙인 후 서서히 늘려가는 것이 좋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