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회 ‘청연 내일의 한의학상’ 공모

입력 2019.06.21 15:22

 제 1회 청연 내일의 한의학상 포스터
제 1회 '청연 내일의 한의학상'은 오는 7월 15일까지 접수받는다. / 청연중앙연구소 제공

한국 한의학 학술 발전을 위해, 한의플래닛이 주관하고 청연중앙연구소가 주최하며 청연한방병원, 씨와이가 후원하는 ‘청연 내일의 한의학상’이 시행된다.

청연 내일의 한의학상은 총 상금 3000만원 규모(한의학연구자 4인 각 500만원, 한의대생 4인 각 250만원)이며, 2018년 1월부터 접수일 마감 전까지 국내외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을 대상으로 응모할 수 있다.

유망 연구자 발굴 취지에 맞게, 학술지 발행일 기준 만 40세 미만인 사람에 한정해 응모 자격이 있다. 한의학연구자 부문은 한의학 관련 기초의학 및 임상의학 분야 학술논문이 모두 수상 대상이며, 한의사가 아니어도 지원 가능하다.

행사를 주최하는 청연중앙연구소 조희근 소장은 “현대 한의학이 매년 새롭게 발전하고 있는 모습을 어떻게 보여줄 수 있을지와 함께, 청연이 한국 한의학의 학술 발전에 함께할 방법을 고민하다 청연 내일의 한의학상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한의플래닛 전상호 대표 역시 “올해로 첫 시작하는 청연 내일의 한의학상이 한의학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우수한 한의학연구자들의 헌신과 연구 공로를 기리는 국내 최고의 한의학상이 되길 바라며, 국내 한의학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와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결과는 8월말 발표되며 시상식은 9월중 개최될 예정이다. 제 1회 청연 내일의 한의학상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의플래닛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