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원인은 과한 목표를 잡기 때문이다. 서울슬림외과 박윤찬 원장은 “다이어트는 자기 페이스에 맞게 충분한 속도를 맞추어 걸어가야 성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본인의 체중과 건강이 인생에서 더욱 중요해지는 만큼 다이어트는 1~2년으로 그칠 것이 아니라 평생 해야 하는 것으로 인식하고 무리하지 말아야 한다.
다이어트는 건강하게 꾸준히 지속해 나갈 수 있는 체중감량 방법이어야 비만과 관련한 합병증을 예방 또는 개선시키면서 날씬한 외모를 가질 수 있고, 그러한 외모를 평생 유지해 나갈 수 있는데 이러한 방법으로 위밴드수술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위밴드수술은 위의 최상부에 의료용 밴드를 장착하는 방법으로 수술 후 위의 용적이 줄어들기 때문에 식사량 자체를 줄여서 우리 몸이 적은 양의 식사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식습관을 교정시켜 체중을 감량시키게 된다. 실제로 위밴드수술을 받은 많은 경우에서 성공적인 체중감량과 더불어 비만에 의한 합병증에서 벗어나 건강을 되찾고, 식이습관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바디이미지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하여 사회생활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박윤찬 원장은 “위밴드수술은 복강경으로 진행된다. 겉으로 보기에 간단해 보일 수 있으나 복강경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사에게 수술을 받아야 안전하다”고 말했다. 위밴드수술도 수술이니만큼 그에 따른 합병증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수술법에 따라 수술이 진행되어야 수술 후 걱정 없이 지낼 수 있다. 또한 수술만큼 수술 후 관리가 중요한데 환자 개개인의 상태에 맞추어서 적절하게 밴드를 조절해주어야 수술에 따른 합병증 걱정 없이 적은 식사량에도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서 장기적으로 체중감량 효과는 물론 올바른 식이습관을 가질 수 있게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