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09.07.29 20:43 | 수정 2009.07.29 20:47

최근 옥주현과 김선아가 다이어트 비결로 말해 집중적인 관심을 받은 탭댄스. 하체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조깅과 비슷한 효과가 있다. 한의학적으로 발바닥의‘용천혈’을 자극하기 때문에 만성피로, 요통, 생리통 등을 해소하는 효과가 있어 여성에게 특히 좋다. 탭댄스는 하체비만과 오래 앉아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지만, 발목부상에 주의한다.



탭댄스, 이렇게 하자!

리듬을 타면서 정확한 발동작을 하는것이 중요하다. 내는 소리에 따라 1사운드, 2사운드, 4사운드로 나뉘는데 이것만 제대로 숙지하면 된다. 어린이, 주부, 노인 등 배우는 연령대에 따라 음악은 다양하게 고를 수 있다. 클래식, 동요, 국악, 트로트까지 장르 구별없이 모두 가능하다. 정해진 손동작은 없으며 느낌에 따라하면 된다. 발로 소리를 내는 춤이라 무릎 관절에 무리를 주므로 관절이 안좋은 사람들은 피한다. 댄스화는 너무 크면 정확한 소리가 나지 않고 너무 딱맞는것은 발에 부담을 준다. 평소 신는 신발보다 5mm 정도 큰것을 고른다. 징을 고정하는 나사의 상태를 잘살피고 신었을 때 발가락이 접히거나 발이 아프지 않은지 확인한다.

징이 박힌 슈즈를 신고 탁탁 소리를 내며 리드미컬하게 발동작을 하는 탭댄스. 한가지 소리를 내는 1사운드, 2가지 소리를 내는 2사운드, 4가지 소리를 내는 4사운드, 이렇게 기본동작만 익히면 어떤 노래든, 어떤 박자든 적용해 춤을 출 수 있어 활용도가 매우 뛰어나다. 부부 금슬을 위해 남편과 함께 리듬을 맞춰 보는 것도 좋다.





width="400" height="345" name="V000346685" allowScriptAccess="always"
allowFullScreen="true"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pluginspage="http://www.macromedia.com/go/getflashplayer">

Step 1 기본동작

탭댄스를 추기 위해 기본으로 알아야할 발동작이다. 쉽게 말하면 음계와 같은것인데 음계가 모여 음악이 되듯이 이 동작들이 모여 곡 하나가 완성된다. 1사운드는 소리가 하나만 나는 동작, 2사운드는 2가지 소리, 4사운드는 4가지 소리가 나서 붙여진 이름이다.





width="400" height="345" name="V000346687" allowScriptAccess="always"
allowFullScreen="true"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pluginspage="http://www.macromedia.com/go/getflashplayer">

Step 2 응용하기

재즈 음악 L-O-V-E에 맞춰 오른발부터 춤춰 보자.
준비→오른발 셔플→오른발 스텝→오른발 볼체인지→왼발 셔플→왼발 스텝→왼발 볼체인지→오른발 셔플→오른발 스텝→왼발 셔플→왼발 스텝→(처음부터 반복)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