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09.07.24 16:42 | 수정 2009.07.24 18:56

신나는 라틴 음악이 4박자 음악에 맞춰 부부가 함께 라틴댄스를 배워 보자. 라틴댄스의 빠른 스텝은 빨리 걷는 것과 같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이며, 근력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다.






width="400" height="345" name="V000345042" allowScriptAccess="always"
allowFullScreen="true"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pluginspage="http://www.macromedia.com/go/getflashplayer">

신나는 라틴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라틴 댄스의 빠른 스텝은 빨리 걷는 것과 같은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이다. 또한 동작들이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근육들을 발달시킨다. 뒤꿈치를 든 상태에서 순간 속도가 빠른 동작을 많이 하기 때문에 균형을 잡으려는 근육에 자극을 준다. 살사인아카데미 강수진 강사는“최근 주부들의 참여가 늘고 있다. 복부 비만에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팔다리를 뻗는 동작이 대부분이라 배에 힘이 들어가는 동작이 많다”라고말했다.

라틴댄스 다이어트, 이렇게 하자!

Step 1부터 Step 3까지 동작 하나하나가 익숙해질 때까지 연습한다. 동작을 할 때는 발뒤꿈치를 든 상태여야 한다. 연습할 때 음악을 틀어 놓고 박자를 맞추며 해야 빨리 적응할 수 있다. 동작이 빠르고 클수록 더욱 큰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속도와 동작의 크기에 강약을 주며 자연스럽게 한다.

정해진 시간은 없지만 땀이나고 힘들다 싶을 때까지 하면 좋다. 라틴댄스 음악이나 4박자 노래라면 라틴음악이 아니어도 괜찮다. 라틴댄스를 하기 위해서는 댄스화가 필요하다. 댄스화는 바닥이 스웨이드로 되어 있어 부드럽게 턴을 할 수 있다. 댄스화가 없을 때는 뒤꿈치를 들고 연습한다. 모든 동작에 몸을 꼿꼿이 세우고, 시선은 언제나 앞을 보며, 발끝과 몸의 방향은 항상 같은 곳을 향하는 것이 자연스럽다.

Step 1 기본 동작

라틴댄스의 기본 스텝과 동작을 소개한다. 음악의 리듬을 타고 정확한 박자를 찾아 스텝을 옮기는 것이 중요하다.

메렝게 기본 스텝

2박자 노래에 맞추는 라틴댄스의 기본 동작이다. 오른발 왼발을 번갈아 앞뒤로 밟는다. 초보자라면 처음 얼마간은 노래 한곡이 끝날때까지 반복해 몸에 익힌다. 천천히 시작해 빠르게 스텝을 밟으며 연습한다.

1 · 2 · 3 · 4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