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 후에는 다시 살이 찌지 않을까?' 지방흡입에 대해 몰랐던 것들

입력 2018.04.30 13:35

날씬한 몸매를 위해 식이요법과 운동을 열심히 해도 빠지지 않는 살이 있다. 뱃살, 허벅지살이 대표적인데, 이럴 때 지방흡입시술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지방흡입시술도 잘 알고 받아야 성공한다. 지방흡입시술에 대해 궁금한 점을 정리했다.
 
Q. 지방을 모조리 빼면 날씬해질까?

그렇지 않다. 피부가 울퉁불퉁하게 보이거나 쭈글쭈글해지는 현상은 대부분 지방을 지나치게 많이 뺐을 때 나타나는 대표적인 부작용이다. 일반적으로 전체 지방의 약 1/5~1/4 정도를 남기는데 환자 개개인의 특성에 따라 차이가 있기에 집도의의 경험이 매우 중요하다.  지방흡입을 많이 한 의사일수록 지방을 최대한 많이 빼면서 부작용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Q. 지방흡입 주사 시술 시 지방만 빠질까?

신체에서 빼낸 주사기 병에 들어간 용액은 사전에 투입된 특수 지방분해 용액과 체액, 미량의 혈액도 포함돼 있다. 아직까지는 주사기 속 내용물이 100% 지방이라는 주장은 100% 거짓이다.
 
Q. 지방 흡입 후에는 다시 살이 찌지 않을까?

체내에 남은 아주 적은 양의 지방 세포라도, 세포 자체 크기가 아주 거대해지도록 음식물을 섭취한다면 그로 인해 살이 찔 수도 있다. 다만, 수술 당시의 체중만 유지한다면 수술 전 체형으로 돌아갈 걱정을 할 필요는 없다.
 
Q. 지방흡입 후 바로 날씬해질 수 있을까?

지방흡입은 확실하게 날씬해질 수 있지만 지나친 기대는 금물이다. 보통 수술 직후 2~3주간은 부종과 멍이 지속된다. 한 달이 지나면 눈에 띌 정도로 사이즈가 줄어들고 약 2개월 뒤에는 기대했던 라인을 얻을 수 있다. 수술 효과를 빨리 보고 싶다면 초기 2개월간 식이요법과 운동, 병원에서 진행하는 후관리 시술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Q. 전신 지방흡입, 하루 만에 끝낼 수 있을까?

기술의 발달로 전신 지방흡입수술도 하루만에 끝낼 수 있게 되었지만, 내 몸에 최대한 무리가 가지 않도록 가급적 나눠 하는 것이 좋다. 허벅지와 팔을 같이 하거나 복부와 팔을 같이 하는 등 여러 부위를 하루에 진행하는 것은 무리가 없다. 문제는 수술 소요 시간으로, 지방량이 많다고 한 부위를 두 번에 나눠서 할 필요는 없지만 하루에 다섯 시간이 넘는 수술은 안전상의 이유로 진행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