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린더 뉴스 안내: 각 주차별 가장 많은 조회수를 보인 기사가 노출됩니다.
02.
02.18-02.22
보약 같은 잠을 위해 '부부는 한 이불' 고집 말아라
충분한 숙면은 건강을 유지하고 노화와 갱년기에도 도움을 준다. 노화와 관련된 호르몬 중 성장호르몬은 자..
이용마 암투병, 복막암은 어떤 질환일까?
암투병 중인 MBC 이용마 기자가 문재인 대통령을 만났다.이용마 기자는 지난 17일 페이스북을 통해 문재인 ..
전원주 우울증 "사람도 못 알아봐"… 노인 우울증 특징 3가지
배우 전원주(79)가 우울증 경험을 털어놨다.그는 21일 방송된 KBS1 '아침마당'에서 "남편이 병을 앓다 세상..
우리 몸 생명 통로, 혈관 공격하는 주범 4가지
건강하게 장수하려면 혈관 건강이 필수다. 혈관은 혈액을 온몸에 전달해 산소·영양분을 공급하는 핵심적인..
체내 독소 줄여주는 '착한 식품' 5가지
체내 독소를 원활히 배출해야 피로가 덜 쌓이고, 염증을 막아 각종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체내 독소를 제..
푸쉬업 잘 하는 사람, 심장 더 건강하다
푸쉬업 능력이 심혈관 질환 발병의 예측 인자가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미국 하버드대 연구팀은 ..
생각지 못하게 체내 독소 늘리는 식품 4가지
체내 독소가 많은 사람은 몸이 쉽게 피곤해진다. 과도한 독소는 각종 세포와 장기를 손상시키고 해독 기관..
02.
02.11-02.17
허벅지 근육만큼 중요한 '작은 근육'… 잘 키워야 오래 산다
근육이라고 하면 팔, 다리, 가슴, 어깨 등 큰 근육을 먼저 떠올린다. 그러나 발바닥 근육 같은 작은 근육도..
최진실 딸 투병 '루푸스'… 천의 얼굴 가진 병으로 불리는 까닭
고(故​) 최진실의 딸 최준희가 유튜브 개인 채널을 통해 루푸스 투병 사실을 공개했다. 그는 "최근 ..
장윤정 15kg 감량, 출산 2개월 만… 방법은 '귀리'?
가수 장윤정이 둘째 출산 2개월 만에 15kg을 감량하고 복귀해 화제다. 장윤정은 오는 27일 방송될 TV 조선..
비뇨기의학과 교수가 소개하는 '남성 활력' 높이는 법
남성의 활력·정력을 뜻하는 말로 '스테미나(Stamina)'라는 단어가 쓰인다. 스테미나의 어원은 그리스 신화..
대장용종, 모두 암의 씨앗?… 암 위험 있는 ‘선종’ 주의
최근 기타리스트 김도균이 방송 촬영으로 건강검진을 받던 중, 용종을 발견해 제거 수술을 받았다. 조직검..
혈관 속 시한폭탄 혈전, 나는 얼마나 알고 있나?
누구나 한 번쯤 '혈전(血栓)'이라는 단어를 들어봤을 것이다. 의사들은 만성질환자에게 '혈전'의 위험성을 ..
혈관 건강 돕는 채소 남녀별로 달라… 여성은 무, 남성은?
혈관 건강을 위해 채소를 먹는 게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이미 정설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채소는 중성지방..
02.
02.04-02.10
라윤경 50kg 감량 화제…간식으로 ‘이것’ 먹었다
개그우면 겸 가수 라윤경이 50kg 감량에 성공해 화제다.라윤경은 7일 오전 방송된 SBS ‘좋은 아침’에 출..
혈관 건강 돕는 채소 남녀별로 달라… 여성은 무, 남성은?
혈관 건강을 위해 채소를 먹는 게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이미 정설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채소는 중성지방..
나이 들면 몸이 더 간지러운 까닭
나이 들면서 피부 여기저기가 가려운 경우가 많다. 실제 노인은 젊은층보다 가려움을 많이 느낀다. 많게는 ..
꼬르륵 소리 나야 '진짜'… 배고픔 신호에 귀 기울이세요
많은 사람이 '배고픔 신호'가 없어도 먹는다. 체중이 늘고 체지방이 쌓여 건강에도 나쁘다. 최근 캐나다 정..
주철기 별세, 前 청와대 외교안보수석… '뇌종양' 발생 원인 뭘까?
박근혜 정부 초대 청와대 외교안보수석을 지낸 주철기(72) 전 재외동포재단 이사장이 7일 별세했다. 고인은..
무좀균 저리 가! 겨울철 내 발 사수법
무좀은 덥고 습한 여름철에만 주의하면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무좀균은 계절과 상관없이 번..
꿀잠의 조건? 침실 온도 19도, 빛 완전 차단
잠은 자연스런 생리 현상이기 때문에 편안히 잠들고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안정적인 침실 환경이 필요하다..
02.
01.28-02.03
회춘보다 '뇌춘'… 왼손으로 양치질하고 뒤로 걸어보세요
백세 시대에 가장 두려운 것 중 하나가 치매다. 치매를 막으려면 운동하고, 스트레스 받지 말아야 한다는 ..
말기 암환자, 임종 48시간 이내 나타나는 특징 '뚜렷'
말기 암환자의 임종시간 예측은 중요하다. 불필요한 약물이나 시술 사용을 피할 수 있고, 편안한 임종을 준..
비록 뜨겁지 않을지라도…
개그우먼 심진화씨가 한 방송에서 "결혼 후 체중이 28㎏ 느는 바람에 부부가 함께 하는 샤워가 불편해서 다..
건강에 좋은 적정 수면 시간은?
얼마나 자는 것이 건강에 좋을까? 평균 수면 시간은 연령에 따라 달라진다. 태어나서 인생의 첫 1년 동안은..
'나의 건강체력은 몇 점일까?' 확인해 보세요
한국인의 '건강체력' 기준이 나왔다.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서울대병원·강북삼성병원에 소속된 체육학·..
허리 근력 체크하려면, 벽에 등 붙여보세요
허리 근육은 척추를 지탱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나이 들어 허리가 굽는 것도 허리 근육이 약해서일 수 ..
노인 되면 코털·눈썹 과도하게 길어지는 까닭
노인 남성은 유독 코털, 눈썹이 과도하게 긴 경우가 많다. 이유가 뭘까?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 과 관..
01.
01.21-01.27
박신양 긴급수술, 다리 마비까지… 허리디스크 의심 증상은?
배우 박신양이 드라마 촬영 중 긴급 허리 수술을 받았다.박신양 소속사 시너지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고질..
5일 4kg 감량… FMD 식단, 어떻게 효과 내나?
20일 방송된 SBS 스페셜 ‘2019 끼니반란 2부’에서 FMD 식단 실험에 참여한 장진석 의사가 5일 만에 4kg을..
의사·약사가 안 먹는 음식 1위 '탄산음료'… 2위는?
건강 전문가인 의사·약사·영양학자들은 평소 어떤 음식을 멀리할까?헬스조선에서는 의사, 약사, 영양학자..
걷기 운동 전, 3가지 근력운동 하면 효과 '쑥'
걷기 운동은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남녀노소 건강을 위해 반드시 실천하는 것이 좋다. 꾸준히 하면 고..
탄산음료, 그래도 마셔야겠다면 이렇게!
식품의약품안전청에 따르면, 최근 3년간(2008~2010년) 만 12~29세 주요 당 급원 식품 1위는 탄산음료(25~26..
저녁 있는 삶… 건강 챙기려면 '호르몬' 주목하라
주 52시간 근무제 확대 등 '저녁이 있는 삶'이 강조되고 있다. 여유로운 저녁시간을 잘 활용하면 건강에 도..
고구마와 땅콩, 같이 먹지 마세요
김이 모락모락 나는 고구마가 당기는 겨울이다. 고구마는 야맹증이나 시력을 강화하는 카로틴이 들었고, 칼..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