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린더 뉴스 안내: 각 주차별 가장 많은 조회수를 보인 기사가 노출됩니다.
06.
06.01-06.06
식약처, 코로나19 치료제 렘데시비르 특례수입 승인
일부 코로나19 환자에게 효과 있다고 알려진 '렘데시비르'가 국내에 들어온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3일 렘..
몸에 좋으라고 먹은 약이 '간 손상'…대표 약 살펴보니
치료를 위해 먹는 약이 '간 손상'을 유발하는 경우가 있다. 간은 음식 뿐만 아니라 약물도 대사를 시키며, ..
실내수영장 vs 워터파크... 코로나19 안전지대는?
한낮 기온이 30도 안팎으로 오르면서 물놀이 생각이 간절한 시기가 왔다. 여름 휴가를 해외로 가지는 못하..
당신이 술 마실 때마다 설사하는 까닭
술을 마신 다음 날이면 꼭 설사를 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 때문에 '고통스럽다'며 호소하기도 하는데, 이유..
해진 어깨 힘줄 ‘자연 치유’ 안돼… 봉합 수술 피하려면 조기 치료를
 어깨에 힘이 많이 들어갔다면 충분한 스트레칭과 휴식을 취하고, 그 후에도 통증이 나아지지 않는다..
70대 노인 라면 먹다가 사망… 기도 막혔을 때 필요한 '하임리히 요법'
70대 여성 노인이 아들과 함께 집에서 라면을 먹다가 기도가 막혀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경북 청도경..
칼슘이랑 비타민D, 같이 먹으면 안된다고?
"오늘은 비타민D,칼슘,철분을 같이 먹어야지" 몸에 좋다는 말만 듣고 무작정 건강기능식품을 먹..
05.
05.25-05.31
사무실 기웃대는 코로나19…책상 사이 2m 떼라는데
이태원 클럽, 주점뿐만 아니라 교회도, 직장도 사람이 밀접하게 모인 곳이라면 어디든지 코로나19의 위험은..
하루 '한 잔' 반주하는데… 건강에 문제없을까?
퇴근 후 저녁 식사를 할 때 가볍게 한 잔 정도 반주를 즐기는 사람이 많다. 많은 양의 술을 마시는 것이 아..
전신 건강은 '엉덩이' 근육이 좌우! 이렇게 단련하세요
정면에서 쉽게 보이는 가슴, 복근, 허벅지 등 근육과 달리 엉덩이는 잘 눈에 띄지 않아 단련에 소홀한 사람..
'W'형 확산… 올 여름, 2차 코로나19 유행 오나
미국 국립보건원 산하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엔서니 파우치 소장은 이미 지난달, '2차 코로나..
전신마취 없이, 성기능 저하 없이… 플라즈마 기화술로 유로리프트 단점 보완
 평소와 달리 사정이 안 되거나, 발기부전이 왔거나, 요실금이 생긴 남성이라면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
국내 연구진 “렘데시비르, 코로나19 표준치료제 될 것”
“렘데시비르가 코로나19 표준 치료제 될 것.” 우리나라에서 코로나19 치료제 ‘렘데시비르(길리어드)’ ..
바닷가ㆍ수영장 찾는 사람들… 코로나, 물 속에서는 안전할까?
물 반 사람 반. 바글거리는 수영장 안에서 사람들이 물놀이를 즐긴다. 진한 애정행각을 즐기는 커플도 보인..
05.
05.18-05.24
집에서 하기 쉬운 하체 근력운동 '2가지'
코로나 사태로 인해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움직임이 덩달아 줄었다. 그럴수록 체내 근육이 쉽게..
식사에 '이것' 추가하면 염증 줄이는 데 도움
식사에 향신료를 추가하면 염증 감소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미국 펜실베이니아 주립대 연구..
노인, 운동 꾸준히 하면 '기억력' 좋아져
기억력이 떨어진 노인이 꾸준히 운동하면 기억력이 좋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미국 텍사스대 사우스웨..
식후 건강 망치는 습관 3가지… 흡연, 커피 그리고 '이것'
식사 후 자연스럽게 흡연을 하거나, 커피를 마시는 사람이 많다. 식사 후 몰려드는 피곤함에 못이겨 잠시 ..
자리 이탈한 귓속 '돌'이 어지럼증 유발… 치료법은 의외로 간단!
 이석증은 극심한 어지럼증, 구토를 유발하고 이로 인해 넘어질 위험을 높이는 이비인후과 질환이다. ..
배우 박지훈 사망 원인 '위암', 30대라도 위암 치명적일 수 있어
배우 박지훈이 32세의 젊은 나이에 위암으로 사망했다. '암'이라고 하면 나이가 많은 환자를 떠올리지만, ..
맨발로 걸어야 진짜 다이어트… ‘운동화 산책’보다 큰 효과
비만을 줄이는 운동으로는 ‘걷기’가 기본이다. 유산소운동이면서, 관절에 큰 무리를 주지 않기 때문이다...
05.
05.11-05.17
하루 2~3잔 '이것' 마시는 사람, 뱃살 더 적다
하루에 커피를 2~3잔 마시는 사람은 체지방량이 더 적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영국 앵글리아 러스킨대 연..
장 건강에 좋다는 푸룬, 일주일간 먹었더니?
 변비로 고생 좀 한 사람이라면 한번쯤 들어본 식품 '푸룬'. 푸룬은 변비인들 사이에 '변비에 직방인 ..
갓갓 긴급체포… '변태 성욕 장애' 어떤 게 있나?
텔레그램 'n번방' 운영자인 A씨(24·대화명 갓갓)에게 구속영장이 청구됐다.경북지방경찰청 사이버안전과는..
변이된 코로나19, 진단키트로 못 잡는다?
이태원 클럽발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줄어던 지역감염이 확산되..
배우 박지훈 사망 원인 '위암', 30대라도 위암 치명적일 수 있어
배우 박지훈이 32세의 젊은 나이에 위암으로 사망했다. '암'이라고 하면 나이가 많은 환자를 떠올리지만, ..
인천 학원 집단감염… 마스크 썼는데도 감염된 이유는?
이태원 클럽을 방문한 학원 강사 A씨가 근무했던 학원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했다. 지난 2일 이태원 클럽을 ..
당뇨병처럼… 고혈압도 '합병증' 관리하세요
'당뇨병을 오래 앓으면 합병증 위험이 크다'는 많이 알려진 사실이다. 실제로 당뇨병은 오래 될수록 혈관에..
05.
05.04-05.10
손 저림은 뇌졸중의 징후? 손가락 통증 방치하면 안 되는 이유
  손은 인체에서 가장 복잡한 기관 중 하나. 그만큼 다양한 기능을 수행한다. 머리 쪽에서 내려..
유행하는 '아침 빈속 물 4잔'… 노폐물 배출·심근경색 예방 도와
'아침 공복에 물 한 잔은 보약'이라는 말이 있다. 실제 수년 전부터 '따뜻한 물 요법(Drinking warm water ..
근력 운동은 상·하체만? 온몸의 '작은 근육'도 중요
보통 사람들은 팔, 다리, 어깨 등 큰 근육만 단련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온몸 곳곳에 있는 작은 근..
'이것' 섭취 적으면 치매 위험 '4배'로 급증
'안토시아닌' 섭취가 적은 사람은 치매 위험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미국 농무부 인간영양연구센터는..
7일 간의 후각·미각 실종… 코로나19 일찍 잡을 새 단서 나왔다
이태원 클럽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집단 감염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방역 당국은 지난 2일 0~4..
쓸수록 더 건강해지는 장기는? 심장, 뼈 그리고 '이것'
쓸수록 닳아 약해지는 관절과 달리 심장, 뼈 그리고 뇌는 쓰면 쓸수록 건강해진다. 이들 세 장기를 꾸준히 ..
'눈곱 색깔'로 알레르기 결막염 여부 알 수 있다?
꽃가루가 많이 날리는 봄에는 '알레르기 결막염'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어난다. 알레르기 결막염은 알레르기..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