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린더 뉴스 안내: 각 주차별 가장 많은 조회수를 보인 기사가 노출됩니다.
10.
10.22-10.22
부쩍 잠꼬대 심해진 부모님…‘치매’ 의심해보세요
급격한 고령화에 따라 치매 환자수도 덩달아 증가하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국내 치매 환자..
목·어깨 통증…‘파스’ 몇 시간 만에 떼어내시나요?
목이나 어깨가 뻐근할 때 흔히 파스를 붙인다. 파스는 근육통·타박상·신경통 등의 통증을 다스리는 데 효..
몸을 살리는 채식 vs 몸을 해치는 채식
채식주의자들이 채식의 장점으로 꼽는 여러 이유 중 하나는 건강이다. 물론 반대의 의견도 많다. 사실 둘 ..
뻑뻑하고 피로한 눈 ‘1분 지압법’으로 해결해볼까
동의보감에서는 눈을 오장육부의 정기와 모든 혈맥이 모이는 곳으로 표현한다. 우리 신체 기관 중에서 가장..
췌장·대장 혹은 떼고, 유방·간 혹은 지켜보세요
건강검진을 받다가 몸 어딘가에 "혹이 있다"는 말을 들으면 덜컥 겁부터 난다. 하지만 문제가 생길 만한 혹..
하체에 힘 주고 천천히 움직여야 근력 강화
⑥하체단련기하체단련기는 손잡이를 잡고 기구에 올라가, 하체에 힘을 줘 발끝과 다리를 모아주는 근력 운..
부모 학력 vs 소득, 아이 건강에 더 영향 미치는 건?
부모의 교육 수준이 높으면 가족 건강관리 비용이 많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이 영향은 부모의 소득 수준..
08.
08.20-08.26
한국인 10명 중 6명, 탄수화물 과잉 섭취
탄수화물은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영양소다. 고(高)탄수화물 식사가 당뇨병·대사증후군·심혈관질환의 ..
치매예방수칙 '3勸·3禁·3行'을 아세요?… 부지런히 읽고, 담배 끊고, 소통하기
치매는 65세 이상 노인 10명 중 1명 꼴로 앓고 있는 병이다. 지난 해 기준으로 국내 치매 환자는 40만 5000..
점심시간에 하는 운동이 毒인 이유
운동할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은 점심시간에 시간을 내서 헬스를 한다. 하지만 점심시간에 운동을 하는 게 ..
어린 시절 잦은 이사, 정신 건강에 악영향
유년기와 청소년기 잦은 이사는 정신 건강에 악영향을 준다는 연구가 나왔다.영국 카디프대학교의 세리 프..
웬만한 약보다 낫다…전후좌우 뇌 골고루 쓰는 치매예방법
나이 들어 뇌 기능이 떨어지는 것은 막을 수 없는 자연의 이치인걸까. 그렇지 않다. 운동을 하면 근력이 좋..
중장년 복근, 침대에서 만들어라
중장년이 되면 살이 잘 찌고 빠지지는 않는다. 특히 뱃살은 가장 빼기 힘든 부위 중 하나다. 중장년층이 집..
국내 통풍 환자 약 30만명…좋은 식품·운동법 따로 있다
알렉산더 대왕, 루이 16세, 벤자민 프랭클린도 앓았던 '통풍'은 대사 물질인 요산이 몸에 쌓여 통증을 일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