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린더 뉴스 안내: 각 주차별 가장 많은 조회수를 보인 기사가 노출됩니다.
08.
08.19-08.21
홍선영 20kg 감량, 감량 비법은 '이것'?
가수 홍진영의 언니 홍선영이 20kg 감량으로 화제다.18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가수 설운도 ..
65세 이상, 틈날 때마다 '드느즈스' 발음
고령 인구가 많아지면서, 삼킴장애(연하장애) 환자도 늘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삼킴장..
고소영 아들 근황, 폭풍 성장 비결은?
배우 고소영이 폭풍 성장한 아들의 근황을 공개했다.고소영은 17일 자신의 SNS에 아들이 수영하는 모습이 ..
오정연 11kg 증량, 갑자기 찐 살이 위험한 이유는?
방송인 오정연이 체중 11kg 증량을 고백해 주목을 받고 있다.19일 방송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는 전 K..
조기 발견 늘었지만, 독한 '미만형 위암' 40% 차지
지난 16년간 한국인의 위암은 어떻게 달라졌을까? 위암의 발생 변화에 대한 조사결과가 나왔다. 위암 조기..
우울증인 줄 알았는데 파킨슨병이라고?
성우 양지운씨가 최근 한 예능에 출연해 파킨슨병 투병 사실을 고백했다. 양지운씨는 우울증을 의심하고 찾..
휴가 갈 때, 반드시 챙겨야 할 약(藥)은?
휴가 떠날 때 비상약을 챙겨야 한다는 사실은 알지만, 막상 어떤 약을 챙겨야 할지 머뭇거리게 된다. 대학..
07.
07.08-07.14
'혈관 청소부' 역할하는 양파, 효과 제대로 보는 섭취법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각종 질병이 생길 수 있다. 대표적으로 협심증, 심..
잠들기 30분 전, 물 한 잔 마시면 일어나는 변화
자다가 소변을 보는 야뇨증이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잠들기 한 시간~30분 전 쯤에 물 한 잔을 마셔보자.잠..
혈액 맑게 해주는 우리가 흔히 먹는 음식 5
혈액은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온몸의 신진대사를 주관하며, 폐에서 산소를 골라 조직이나 세포..
잴 때마다 다른 혈압, 정확하게 아는 방법은?
혈압은 잴 때마다 수치가 달라진다. 지금까지 알려진 혈압 측정 방법 중 가장 정확하다고 알려진 건 '..
잘 씹기 위해 지켜야 할 세 가지
잘 씹어야 건강하다.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고, 소화를 도와 영양 흡수가 잘 되도록 한다. 씹기 어..
'찔끔' 소변 지리는 사람, 5가지 수칙만 지켜도 증상 완화
과민성 방광은 노화·스트레스·외상·신경성 질환 등으로 인해 방광 근육이나 배뇨 신경에 이상이 생기는 ..
덤벨은 들 때가 중요할까? 근력운동 올바른 상식
운동할 때 잘못된 정보를 믿고 따라하다 보면 제대로 된 운동 효과를 못 본다. 오히려 근육이 다치는 등의 ..
07.
07.01-07.07
송중기 탈모 사진… 스트레스가 탈모에 미치는 영향
배우 송중기의 과거 탈모 사진이 재조명되면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화제를 모으고 ..
엉덩이가 장수 열쇠… 탄탄한 근육을 사수하라
흔히 근육운동 하면 가슴, 팔, 복근을 가장 먼저 떠올리곤 한다. 엉덩이는 그에 밀려 소홀해지기 쉬운 부위..
계곡 물에 수박 담그기, 절대 안 돼… 이유 보니 '헉'
계곡은 더운 여름 가장 인기 있는 피서지 중 하나다. 많은 이들이 계곡에 가면 수박, 참외 등 여러 과일을 ..
덤벨은 들 때가 중요할까? 근력운동 올바른 상식
운동할 때 잘못된 정보를 믿고 따라하다 보면 제대로 된 운동 효과를 못 본다. 오히려 근육이 다치는 등의 ..
탈모약 비싸서… 전립선비대증약 쪼개 먹다간 '큰일'
탈모 환자 중 탈모약 가격 부담 때문에 전립선비대증약을 쪼개 먹는 사람이 있다. 그러나 약을 쪼개는 과정..
나이 들수록 다리 가늘어지고 배만 나오는 까닭
나이가 들면 하체는 빈약해지지만 상체는 비만해진다. 이런 체형의 변화는 왜 생길까?비밀은 '성장호르몬'..
전미선 빈소, 평소 우울증 증세 어떤가 보니
지난 29일 작고한 배우 전미선의 빈소에 조문객이 이어지고 있다. 갑작스러운 비보에 동료 배우들뿐 아니라..
06.
06.24-06.30
오은주 혈액암, 혈액에 어떻게 암이 생길까?
다큐멘터리 영화 ‘교회 오빠’의 주인공 오은주가 혈액암 투병에 대해 언급했다.25일 오전된 KBS1 ‘아침..
남자에게 참 좋은 토마토, 영양소 극대화시키는 방법
토마토는 노화 방지나 암 예방에 효과가 뛰어난 라이코펜 성분이 풍부하다. 라이코펜은 전립선암 예방에 특..
중년 이후 삶, 뼈에 달렸다… 칼슘이 전부 아냐
나이가 들면 뼈도 자연스레 약해진다. 골밀도는 30대 중후반부터 서서히 점진적으로 줄어들기 시작한다. 여..
콩·견과류 보관 시 '곰팡이 독소' 조심… 올바른 보관법은?
고온다습한 여름철에는 곡류, 두류, 견과류 등에 곰팡이가 피지 않도록 보관과 섭취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
스페인 한국인 사망… 머리 충격 얼마나 위험한가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방문 중이던 한국인 여성이 날치기를 피하려다 머리를 심하게 다쳐 병..
당뇨병 처음 진단받았을 때 '음주' 여부가 병 악화 결정
당뇨병 진단을 처음 받은 환자가 대사증후군으로 발전하는 것을 피하려면 무엇보다 음주를 자제해야 한다는..
치아 누렇게 안 되려면, 아메리카노 대신 '이 메뉴'를
커피는 치아색을 변하게 하는 대표 식품이다. 한번 누렇게 된 치아는 미백 치료를 하지 않으면 되돌리기 어..
06.
06.17-06.23
발기부전, 당신이 매일 접하는 毒 때문
담배가 몸에 나쁘다는 걸 모르는 사람은 없다. 하지만 지금 이 순간에도 많은 사람들이 담배를 끊지 못하고..
김주하 급체 방송사고… 응급처치 '이렇게'
MBN 김주하 앵커가 생방송 뉴스 진행 중 복통을 호소해 교체됐다.19일 방송된 MBN ‘MBN 뉴스 8’에서 김주..
아침에 우유 한 잔? 속 다 버립니다
아침식사를 하기 바쁘거나 귀찮아 밥 대신 다른 음식을 챙겨 먹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공복에 먹으면..
홍선영 12kg 감량… 안심해선 안 되는 이유
가수 홍진영의 언니 홍선영이 12kg을 감량해 화제다.16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서..
걷기도 과유불급… '이 신호' 오면 걷기 멈춰야
날씨가 좋아지면서 걷기운동에 나서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다. 관절 건강과 전신 건강에 걷기만큼 좋은 운동..
아침식사, 먹는게 좋은 이유는?
건강에 관한 속설 중 아침밥을 먹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얘기는 많이 알려진 얘기다. 그러나 왜 그런지 정..
속쓰린 사람이 먹으면 안 되는 과일은?
속이 아프거나 가슴이 쓰리면 흔히 위염이나 심장 질환은 아닌지 의심하곤 한다. 화병의 한 증상이라고 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