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린더 뉴스 안내: 각 주차별 가장 많은 조회수를 보인 기사가 노출됩니다.
06.
06.17-06.20
홍선영 12kg 감량… 안심해선 안 되는 이유
가수 홍진영의 언니 홍선영이 12kg을 감량해 화제다.16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서..
발기부전, 당신이 매일 접하는 毒 때문
담배가 몸에 나쁘다는 걸 모르는 사람은 없다. 하지만 지금 이 순간에도 많은 사람들이 담배를 끊지 못하고..
족욕·스트레칭이 중장년 살 빼주는 '열쇠'
체중을 줄이기 힘든 40~60대 중장년층의 '비만 스트레스'는 크다. 중장년층은 20~30대와 몸 상태가 완..
노인 '이 비타민' 부족하면 움직이는 것 힘들어진다
비타민K가 부족한 노인은 운동기능에 장애가 발생할 위험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미국 터프스대 인간..
40대 초반, 60대 중반에 건강 급변… 특별히 관리해야 '무병장수'
우리 몸은 10대 중반에'2차 성징'이라는 커다란 변화를 경험한다. 40대 초반과 60대 중반에도 큰 변화를 겪..
한 주 피로 싹~ 풀려면 토마토와 '이것' 함께 먹으면 특효
슈퍼푸드로 손꼽히는 토마토는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다.칼륨, 철, 인을 비롯해 비타민A, 비타민B..
눈밑 떨리면 마그네슘 부족? 치료 필요한 '질병'일 수도
수면이 부족하거나 피로한 상태에서 눈 떨림 증상을 경험하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 마그네슘 부족, 스트..
06.
06.10-06.16
노화 가장 빠른 눈… 다섯 가지 음식으로 지키세요
눈은 인체 기관 중 노화가 가장 빠르다. 나빠진 눈은 회복되기 쉽지 않아 평상시 관리가 중요하다. 눈 건강..
토마토 주스의 기적… 혈압·콜레스테롤 낮춰준다
무염 토마토주스를 하루 한 컵 정도 마시면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심장 질환 예방에 도움이 ..
하루만 써도 세균 득실… 수건 올바른 관리법은?
수건은 매일 우리 얼굴과 몸에 닿는 물건 중 하나다. 그런데 수건은 세균이 번식하기 쉬워 제대로 된 관리..
민경훈 30kg 감량… 고구마 '이렇게' 먹어야 다이어트에 도움
가수 민경훈이 체중을 30kg 감량한 사실을 밝혔다. 10일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
잠 자는 자세는 '곡선' 유지가 중요… 디스크 있을 땐?
자는 시간 동안 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건강에 좋다. 어떻게 자는 게 좋을까.◇'척추 곡선' 유지가 관건올바..
참외 껍질 까지 마세요… 생리활성물질 '풍부'
과일, 채소를 먹을 때 당연한 듯 껍질을 벗겨 버리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껍질에 영양소가 풍부해 껍질까..
발뒤꿈치 쩍쩍 갈라지는 게 각질이 아니라 무좀?!
발뒤꿈치에 각질이 있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살이 갈라지고 하얀 각질이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면 각질이 ..
06.
06.03-06.09
종합비타민 먹으면 다른 영양제 안 먹어도 될까?
종합비타민을 챙겨 먹으면서도 '뭔가 부족한 것 같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 종합비타민을 먹으면 ..
허리디스크 있을 때 걷기·요가·등산 중 가장 좋은 운동은?
허리디스크가 환자들은 운동을 결심하고 실천하기가 쉽지 않다. 통증이 있어도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
홍현희 아버지 담도암 2주 만에 별세… 치료 어렵나?
개그우먼 홍현희가 아버지를 담도암으로 떠나보낸 뒤의 근황을 전했다.홍현희는 4일 방송된 TV조선 ‘아내..
조현병 앓던 화물차 운전자, 역주행 사고 내 세 명 사망
4일 오전 충남 공주시 당진~대전 고속도로에서 역주행으로 세 명이 사망한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역주행 ..
시니어를 위한 '침대 위' 복근 강화 운동
나이 들수록 살 빼는 건 어렵고, 근육은 쭉쭉 빠진다. 그러면 여러 대사질환의 위험이 올라가는데, 우리 몸..
꿀잠 자기 위해 '잠들기 30분 전' 꼭 해야 할 것
잠드는 게 어려운 사람이라면 '수면위생'을 신경쓰자. 잠자리에 들기 30분 전부터 해야 할 일을 소개한다...
"치매 막으려면 이 잘 닦아야"
치주 질환을 유발하는 구강 박테리아가 치매와 관련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노르웨이 베르겐대 임상과..
06.
05.27-06.02
이의정 뇌종양 투병… 어떻게 완치됐나
배우 이의정이 뇌종양 투병 사연을 전했다.이의정은 28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불타는 청춘’에 출연..
"노년층, 하루 4400보만 걸어도 사망률 뚝"
건강을 위해 하루 1만보 이상 걸어야 한다는 것이 상식처럼 알려졌다. 그러나 노인은 하루 4400보만 걸어도..
몸속 만성염증 유발하는 7가지 요인
염증은 몸이 질병과 싸울 때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하지만 만성염증은 다르다. 혈관을 ..
"오늘부터" 장수 돕는 식습관 세 가지
운동하고, 생각하고, 사회활동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몸을 이루는 가장 첫번째 요인은 음식이다. 음식을 잘..
'꾸르륵' 배에 가스 잘 찬다면 '이것' 섭취 줄여야
유독 배에 가스가 잘 차는 사람이 있다. 복부팽만을 잘 느끼는 사람이라면 생활습관을 고쳐야 한다.복부팽..
식당서 수저 밑에 냅킨 깔았는데… 위생에 도움될까?
식사하기 위해 식당을 찾으면 가장 먼저 찾는 것이 냅킨이다. 상 위에 수저를 놓기 전 냅킨을 까는 것은 일..
꿀잠 자기 위해 '잠들기 30분 전' 꼭 해야 할 것
잠드는 게 어려운 사람이라면 '수면위생'을 신경쓰자. 잠자리에 들기 30분 전부터 해야 할 일을 소개한다...
05.
05.20-05.26
김승환 대장암 투병… 주요 원인 뭔가 봤더니
배우 김승환이 대장암 투병 과거를 언급했다.21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애들 생각’에서는 김승환과 ..
끈질긴 뱃살, 40대 이상은 '저녁 식사'에 성패 달렸다
나이 들면 젊을 때보다 뱃살이 더 잘 찌고, 빼는 것도 어렵다. 어떻게 해야 뱃살을 없앨 수 ..
무심코 하는 '이 자세'가 몸속 활성산소 만든다
활성산소는 염증, 암 등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몸속 활성산소는 언제 만들어질까?활성산소는 특..
혈관·기억력 지키는 치아, 오랫동안 튼튼하게 유지하려면
건강한 치아는 백세 시대를 살기 위해 꼭 필요한 것 중 하나다. 생존에 필수적인 음식 섭취에 직접 관여한..
중년 남성에게 흔한 ‘전립선비대증’…치료법은?
전립선은 남성에게만 있는 생식기관으로 배뇨와 생식기능에 관여한다. 노화를 겪으며 전립선에서는 보통 50..
'꿀잠' 원하나요? 저녁에 먹으면 수면 방해하는 음식 4
밤에 '꿀잠' 자고 싶다면 저녁 식사 메뉴를 신중히 고르자. 먹는 음식에 따라 수면의 질이 ..
눈에도 응급 질환이… 치료 늦으면 실명하는 병 3가지
눈에도 응급질환이 있다. 치료가 늦으면 실명하기까지 한다. 눈 응급질환에 대해 알아두자.응급 치료를 받..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