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2~3달 전부터 집중 치료해야… 급하게 치료했다가 되려 부작용
여성의 인생에서 가장 아름답고 싶은 순간인 결혼식. 그러다 보니 결혼 전 전문적인 피부 관리는 이제 필수 코스다. 특히 여성의 결혼 나이가 높아지면서 예비신부들의 피부에 대한 관심은 더욱 뜨겁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개인의 피부 문제에 맞추어 치료 스케줄을 계획하는 것. 시간이 오래 걸리는 시술을 결혼 전에 급하게 받거나, 반대로 충분한 회복기간이 있는데도 치료를 놓치는 경우를 예방하기 위해서이다.
D-50 피부문제해결 가능! 주름, 기미, 주근깨 치료 집중
먼저 50 일전에는 시간적 여유가 있기 때문에 단순관리보다는 집중적으로 피부 문제를 해결하는 시간으로 활용하면 효과적이다. 주름, 기미, 주근깨 등이 대표적. 결혼적령기가 지나 결혼하는 신부들의 가장 큰 고민은 얼굴의 탄력이다. 탄력이 없어지면서 생긴 잔주름들은 깊어져 가고 결혼 전엔 유난히 신경이 쓰인다.
이런 문제에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으로는 젠틀맥스 레이저 치료가 있다. 잡티와 기미, 주름을 제거하고 탄력을 증가시켜 피부를 건강하게 개선해 환해지는 효과를 내는 치료법이다. 기존 치료법들이 피부톤 개선에 국한되어 있었다면 탄력증대와 주름예방을 위한 피부재생 치료가 더해진 방법이다. 레이저가 피부 표피에만 작용하는 것이 아닌, 진피 깊숙이 작용해서 피부재생을 돕는 근본치료로 탄력과 투명한 피부로 개선된다. 일반적인 피부 마사지에 비해 1백배 정도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효과가 입증되고 있다. 또한 일상생활의 지장이 거의 없어 결혼 전 사진촬영이나 행사가 많은 예비신부에게 더욱 적합하다.
D-30 보톡스, 스케일링 등 집중 관리
결혼식 한달 남은 신부는 보톡스, 비타민C 투여요법, 스케일링 위주의 가벼운 시술이 적당하다. 주름이나 색소질환 치료가 가능하지만, 시간적 여유가 많지 않기 때문에 치료방법을 달리해야 한다. 결혼식이 한달 정도 남은 상태에서 주름을 펴고 싶다면 보톡스가 효과적이다. 보톡스는 근육을 마비시켜 주름을 펴주는 시술로 바로 효과가 나타나며, 시술시간도 매우 짧고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이 없다. 하지만 간혹 얼굴이 너무 팽팽해지거나, 표정이 부자연스러울 수도 있으므로 최소한 한 달 전에 시술을 받고 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 기미와 주근깨 같은 색소 질환의 경우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는 가벼운 박피로 표피의 색소를 제거하고 새로운 피부 재생을 돕는 피부스케일링과 미백에 탁월한 비타민 C 투여요법이 있다.
D-15 생활관리로 탄력, 수분 관리
결혼식 보름 전. 이제 피부 문제를 치료하는 것보다 생활 관리가 중요한 시기다. 결혼 준비 스트레스로 뾰루지가 돋거나 피부가 거칠어 지는 것을 막기 위해 가벼운 관리를 꾸준히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나이에 비해 피부노화가 된 경우라면 일주일에 2번 정도 피부의 탄력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콜라겐 팩과 수분공급 팩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기미, 주근깨 같은 색소침착이 신경 쓰인다면 비타민C 팩이나 피부미백을 도와주는 스킨케어로 색소침착을 엷게 만들어 효과를 볼 수 있다.
예비신랑도 가만히 있을 순 없다
요즘은 신부들과 함께 피부과를 찾는 예비신랑들도 늘고 있다. 남성들은 심한 지성 피부인 경우가 많은데 뉴스무스빔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 뉴스무스빔은 피지선에 작용하여 피지샘(피지선)을 파괴한다. 표피에 변화를 주지 않는 장점이 있고 콜라겐 합성을 증진시켜 흉터 부위에 새살이 차오르게 함으로써 여드름 치료와 여드름 흉터치료도 가능하다. 바로 세안이 가능하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어 피부과 시술을 부담스러워 하는 남성들에게 적합하다.
연세스타피부과 김영구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