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살, 아무리 다이어트해도 안 빠진다면?

입력 2022.06.15 10:10
턱에 손가락을 얹고 있는 모습
턱살이 잘 빠지지 않는다면 얼굴지방흡입을 고려해볼 수 있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날렵한 첫인상을 위해 '턱살' 관리는 필수다. 실제 처진 턱살은 인상을 크게 좌우한다. 얼굴 골격 자체는 갸름한 형태라 하더라도 턱에 살이 많거나 턱살이 처진 경우에는 턱선의 영향으로 둥근 얼굴형의 인상을 줄 수 있다. 또한 턱에 살이 많으면 살이 접히는 이중턱으로 발전할 수 있다. 턱선이 희미해지기 때문에 흐릿하고 둔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고, 비슷한 체형이라 하더라도 턱살이 있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더 살쪄보이기도 한다.

턱살은 운동을 해도 단기간에 빼기 쉽지 않다. 또한 우리 몸은 부위별로 지방분해효소의 분포량이 다르기 때문에 특정 부위를 자극해도 해당 부위의 지방 감소로 이어지지 않는다. 턱살을 집중적으로 빼는 것을 목표로 운동하기보다는 전신 감량을 목표로 다이어트를 하는 편이 좋다.

턱살에 대한 고민으로 다양한 민간요법도 등장하고 있다. 콜라겐 성분이 들어간 리프팅밴드, 페이스 롤러, 스트레칭 등이다. 이러한 방법은 턱 피부에 탄력을 더해 턱살 처짐을 예방할 수 있지만 턱의 지방을 태울 수 없기 때문에 턱살의 감량으로 이어지기 힘들다.

단기간에 직접적으로 턱살을 감량하는 것이 목표라면 얼굴지방흡입이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얼굴지방흡입은 레이저를 사용해 턱 밑의 불필요한 지방을 녹이고, 미세 캐뉼라를 사용해 피부 조직을 손상시키지 않고 필요한 지방을 선택적으로 흡입하는 것이다.

얼굴지방흡입의 효과를 더욱 높이기 위해 리프팅을 병행해 얼굴의 윤곽 라인을 잡아주기도 한다. 턱살과 같이 좁은 부위에는 실리프팅을 적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작게 구멍을 낸 후 의료용 실을 활용해 피부 조직을 당겨주면서 피부 처짐을 예방하고 주름을 개선하는 식이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권희연 원장은 "턱살은 자칫 부어 보일 수 있어 연령 및 체형과 무관하게 많은 분들에게 고민인 부위"아렴 "의료적인 접근으로 해결하고자 한다면 전문의를 통해 본인의 얼굴에 대한 정밀한 진단을 받고 자세하게 상담받아봐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