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툼해진 이중턱, 이렇게 해결하라

입력 2007.02.20 10:32

직장인 A씨는 매일되는 야근에 운동할 시간조차 없는 바쁜 일상으로 업무에 몰려 지낸다.

비만도 아니고 과체중도 아니라 몸에 신경을 덜 썼는데 어느날 거울을 보니 이중턱이 몰라보게 두툼해졌다. 게다가 나이살인지 턱살이 늘어져 이중턱에 아줌마 모습으로 자신감을 잃고 있다.

바쁜 일상에 쫓기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은 피부 관리의 소홀함, 운동 부족, 굳은 얼굴 표정 등으로 피부가 늘어지고 탄력을 잃게 된다. 이것은 얼굴선의 변형 그리고 이중턱이 되는 근본적인 원인이다.

게다가 수면시 사용하는 베개의 높이가 높거나 컴퓨터 업무시 구부정한 거북이 목과 같은 자세는 목이 굵어지는 원인이며, 지속적인 어깨 긴장과 스트레스는 어깨 뭉침으로 이어져 투박한 어깨선을 만들어내는 것이다.

그러나 운동, 마사지, 지압 등 꾸준히 많은 노력을 기울이면 개선할 수 있다. 심할경우 비만전문의의 도움이 필요하다.

얼굴 지방이 모인 이중턱 해결을 위한 즉각적인 방법은 지방흡입이고 주로 결혼을 앞둔 신부나 사람을 상대하는 서비스 직업인들이 찾는 시술방법이다.

워터젯 지방흡입술은 미세한 물 분사를 이용해 혈관이나 신경을 지방세포로부터 분리시켜 선택적으로 지방세포를 파괴하는 방법이다.

복부나 다른 부위의 지방흡입술 보다 얼굴에 시술을 하기 때문에 망설임이 따르지만 부담감이 적다. 왜냐하면 완전히 국소마취로 시술 가능하고, 물을 이용하기 때문에 어떠한 조직도 손상을 주지 않으며 수술 후에 통증이 전혀 없고 붓기가 거의 없기 때문이다.

게다가 지방흡입관이 얇아 수술흔적이 거의 남지 않고, 수술 후에 멍이 거의 없어서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고 직장인의 경우 약 4~5일 후에 출근 가능하다.

목과 턱선, 어깨선을 위한 평소 생활 방법

1.얼굴의 부종에는 물이나 수건으로 냉온 마사지를 번갈아가면서 해준다. 피부에 탄력을 주어 늘어진 피부나 부기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2.목 부분은 꾸준한 영양을 공급해주어야 늘어지거나 주름을 방지할 수 있다. 로션이나 영양 크림을 발라 마사지를 충분히 해준다.
3.목 뒤나 어깨 근육이 뭉치지 않도록 주 2~3회 정도 오일이나 스크럽제로 마사지를 해준다.
4.자신에게 맞는 적당한 높이의 베개를 사용한다.
5.언제나 바른 자세를 유지한다. 턱을 자신 쪽으로 가볍게 당기고 가슴을 편다. 아랫배에 긴장감을 주고 시선은 정면에 두도록 한다.

/조영신 원장-영클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