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민병원, 전신 3D 엑스레이 이오스(EOS) 도입

입력 2020.08.27 17:08

이오스 피폭량 비교표
이오스(EOS) 피폭량 비교표/사진=부민병원 제공

부민병원이 척추와 관절질환의 다양한 원인을 찾아내는 3D 엑스레이 장비인 '이오스(EOS)'를 도입한다.

기존 엑스레이 검사와는 달리 이오스는 환자의 체중이 실린 상태로 전신을 3D로 촬영해 매우 정확한 분석 및 진단이 가능하다. 특히 척추, 골반, 고관절, 무릎 틀어짐과 척추 측만증 등 근골격 질환 진단에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고, 조기치료와 예방이 필요한 소아척추 측만증 진단에 조기발견이 가능해 선제적 치료가 가능해진다.

촬영할 때 피폭량이 매우 적은 것도 장점이다. 이오스는 기존 장비 대비 최대 95% 감소된 최저선량 촬영으로 방사선 피폭을 최소화해 안전하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어린이 병원에서 도입할 정도로 최소량의 방사선으로 안전하고 정확한 영상정보를 제공한다.

부민병원 정훈재 병원장은 "이오스 장비는 촬영시간은 짧고, 안전하며, 정확한 영상을 획득할수 있어 환자들의 숨은 질환을 발견하는데 쉽게 발견할 수 있다"며 “부민병원의 진단역량에 첨단혁신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환자들에게 보다 만족도 높은 맞춤형 치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부민병원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안정성을 인정 받은 최첨단 마코 로봇수술 도입에 이어 첨단영상장비인 EOS까지 도입을 결정함으로써 아시아 최고의 관절척추병원그룹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