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헬스조선이 5060의 건강한 삶을 위한 매거진 ‘월간 헬스조선 시니어’를 창간했다. 헬스조선시니어는 50대 이상 중노년층을 위협하는 질병에 대한 정보를 알차고 쉽게 담았다. 100세 장수 시대에 맞춰 국내 최고 의료진이 직접 참여해 컬럼 혈식의 글을 기고하는가 하면, 헬스조선 의학 전문기자들이 각 분야 전문의들의 도움말을 빌어 질병의 원인부터 치료, 예방법까지 상세하게 다룬다.
◇중노년층 위한 다양한 건강정보 담아
중노년층을 타깃으로 한 매거진답게 지면의 활자는 다른 일반 매거진보다 커 읽기 편하고, 친근한 일러스트를 삽입해 자칫 딱딱하게 느낄 수 있는 의학 기사를 부담 없이 볼 수 있게 했다. 평소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의료 서비스와 의약품 정보도 눈에 띈다. 즐겁게 사는 5060 인터뷰, 건강 식생활, 장·노년층 운동법, 건강 여행지, 젊게 사는 법 등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정보도 전한다. 또 매호마다 ‘이달의 특집’을 마련해 5060의 관심이 높은 한 두 가지 건강 주제에 대해 깊이 있게 파헤친다. 창간호인 5월 호는 이달의 특집으로 ‘5060 대장암 주의보’를 30쪽에 걸쳐 풀었고, 지난 6월호 이달의 특집은 ‘전립선비대증 大해부’와 ‘코골이는 질환이다’를 다뤄 독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전문 의학기사부터 생활정보까지 다양
이번주 발행되는 7월호에는 ‘위염·위궤양 大해부’와 50대부터 관리 필요한 ‘노인성 난청’ 두 가지 특집으로 독자를 찾아간다. 국민 질환인 위장병의 예방·진단·치료법과 노년기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난청에 대해 속속들이 알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우리 몸의 노폐물을 걸러내는 신장의 대표 질환인 ‘사구체신염 올 가이드’, 정통의학에서도 인정하는 ‘보완대체요법의 현재’, 꽃중년 열풍에 따른 ‘’5060 안티에이징 시술백서‘ 등의 기사도 담았다. 이밖에 100세 시대 급증하는 암 환자의 올바른 병원 선택가이드와 질병에 따라 병원과 한의원 치료의 장단점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여름철에 필요한 건강정보인 ’냉방병 주의사항‘, ’물 속에서 하는 수중운동‘ 등 일상 생활과 밀접한 유익한 정보도 제공한다. 집에서 따라 할 수 있는 ’씹는 힘 키우고 식욕 회복되는 구강체조‘ 방법도 알려준다.
헬스조선시니어는 매월 18일 온·오프라인 서점에 발행되며, 정가는 6800원이다. 1년 정기구독을 신청하면 건강전문 출판브랜드 ‘비타북스’의 베스트셀러 2권을 증정한다. ‘한국인 100세 건강의 비밀’과 ‘한국인 무병장수 밥상의 비밀’ 세트, ‘등산이 내 몸을 망친다’와 ‘장타 치는 몸 만들기’ 세트 중에 하나를 고르면 된다.
문의 및 정기구독 신청 : (02)724-768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