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글자글' 얼굴 주름 없애는 간단 스트레칭

입력 2021.03.24 17:10

입 주변에 진 주름
얼굴 스트레칭을 통해 얼굴 근육을 이완해 주름을 예방할 수 있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얼굴에 진 자글자글한 주름 때문에 고민인 경우가 많다. 이때 얼굴을 스트레칭하면 얼굴 근육이 이완돼 얼굴 주름을 완화할 수 있다.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얼굴 스트레칭 방법을 알아본다.

‘아·에·이·오·우’ 소리 내며 얼굴 두드리기
먼저 ‘아’를 소리낸며 손을 가볍게 오므려 쥔 채로 입 주변을 15초 정도 두드려준다. '아' 발음이 끝나면 순차적으로 '아에이오우'를 발음하는 표정을 지어 반복해서 두드린다. 이때 평소 잘 쓰지 않는 입 주변 근육이 자극되는데, 눈 둘레 근육인 안륜근을 같이 두드려 주면 효과가 더 크다. 양 손가락 중지로 안륜근을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원을 그리듯 회전해준다.

풍선 불 듯 입안 부풀리기
풍선을 불 듯이 입안에 공기를 가득 부풀리면 얼굴 전체의 근육이 이완되고 주름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최대한 입안 부피를 크게 만든 후 15초 정도 유지하고 이를 3~6회 반복한다. 공기를 입안에서 굴린다는 느낌으로 움직이면 더 효과적이다.

입 상하좌우로 삐죽대기
입을 오므려 앞으로 쭉 내민 후 삐죽이듯 상하좌우로 움직인다. 볼과 입 주변에 자극이 갈 수 있도록 5~6회 정도 하면 된다. 이 동작을 반복하면 얼굴 근육이 부드러워지고 표정도 자연스러워질 수 있다. 턱을 고정해 얼굴 근육이 최대로 움직일 수 있게 한다. 손으로 턱을 잡고 입이 움직이는 방향으로 따라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은’ 소리 내며 입꼬리 당기기
입꼬리 한쪽을 위로 끌어당겨 5~10초 정도 유지한다. 어금니와 입술을 살짝 떼고 혀끝을 입천장에 붙인 뒤 ‘은’ 소리를 내면서 입꼬리를 올리면 된다. 입꼬리 양쪽을 번갈아 가며 당기고 3회 정도 반복한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