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연세병원, '보건복지부 3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입력 2020.06.02 14:45

강북연세병원
보건복지부 3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받은 강북연세병원./ 강북연세병원 제공

강북연세병원이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평가인증원으로부터 3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 유효기간은 2020년 3월 2일부터 2024년 3월 1일까지 4년이다.

보건복지부의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의료기관이 환자 안전과 의료 질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유도함으로써, 의료 소비자들이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다.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시행되며 기준을 달성한 의료기관에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강북연세병원은 ▲감염 관리 ▲수술 및 마취진정관리 ▲지속적 질 향상 및 환자안전 ▲환자진료 ▲의약품관리 ▲안전한 시설 및 환경관리 등 91개 기준 520개 조사 전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강북연세병원 의료진
강북연세병원 의료진/강북연세병원 제공

강북연세병원 박영식 병원장은 "의료기관 인증을 준비하면서, 수술실, 내시경 검사실 외 병원 전체 감염 관리 강화를 위한 개선 공사 및 시스템 구축을 위한 노력을 수년에 걸쳐 진행해왔다"며, "이를 통해 병원 전체가 성장하고 새롭게 발돋움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했다. 그래서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하는 병원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북연세병원은 보건복지부 인증 1주기 2주기 과정 없이, 까다롭다고 평가되는 3주기 인증을 받았다. 노원구 인증 의료기관(급성기병원) 중 유일한 관절척추병원이라는 점도 의미가 있다고 박 병원장은 설명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