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영양소 골고루 챙겨야
홍국,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도움
코엔자임Q10, 높은 혈압 감소시켜

나이 들어 가장 서러운 점 중의 하나는 몸 이곳저곳이 동시에 말썽을 부린다는 점이다. 어디 한 군데만 아프고 불편하면 그 부위만 관리하면 되지만, 신체 기능이 전반적으로 떨어지는 탓에 돌봐야 할 곳이 한두 군데에 그치지 않는다.
가장 흔한 몸의 변화는 피로다. 조금만 움직여도 쉽게 피로해지고 피로는 좀처럼 풀리지 않는다. 몸 구석구석에 쌓이는 활성산소 탓이다. 나이 들수록 항산화물질이 줄어들어 활성산소가 남는다. 점차 총명함도 사라진다. 말하고자 하는 단어가 도무지 떠오르지 않고, 조금 전까지 하려고 했던 일을 까먹기 일쑤다. 눈에 보이지 않지만, 혈관 건강도 부쩍 나빠진다. 콜레스테롤이 쌓이며 혈관이 좁아지고 어느 순간 막힌다. 심하면 심근경색·뇌졸중까지 이어질 수 있다.
신체 기능 저하를 막는 대원칙은 건강한 식생활이다. 짜고 기름진 음식을 피하고, 몸에 좋은 영양소를 골고루 챙겨 먹어야 한다. 좋은 연료가 기계의 수명을 결정하듯, 몸에 좋은 음식이나 건강기능식품은 신체 기능 저하 속도를 늦춘다.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는 '홍국(紅麴)'이라는 한약재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홍국은 증기로 찐 백미에 15일 이상 배양시킨 홍국균(菌)을 넣어 발효한 진분홍색 누룩이다. 발효 과정에서 생성된 '모나콜린K'라는 물질이 혈중 콜레스테롤을 분해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기능성을 인정했다.
'은행잎추출물'은 기억력 개선 및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내용으로 식약처의 인정을 받았다. 은행잎의 주성분인 '플라보노이드'는 뇌 세포와 신경세포를 보호해 기억력을 개선한다.
'코엔자임Q10'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식약처는 코엔자임Q10의 항산화 기능성을 인정하고 있다. 또, 높은 혈압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도 인정했다. '아연'은 인체의 주요 대사와 반응 조절에 꼭 필요한 영양소다. 아연이 부족하면 정상적인 세포분열이 안 되고, 면역 기능이 떨어진다. 식약처는 산화아연을 정상적인 면역 기능 및 세포분열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인정하고 있다.

'원케어7' 구매 고객에 선물 증정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원케어7'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홍국·은행잎추출물·코엔자임Q10·아연 등이 한 캡슐에 들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항산화 ▲높은 혈압 감소 ▲기억력 개선 ▲혈행 개선 ▲정상적인 면역 기능 ▲정상적인 세포분열 등 7가지 효과를 한 알에 누릴 수 있다.
25일까지 '원케어7' 두 상자(6개월분)를 구매한 고객에게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글루코 크림' 1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이벤트 홈페이지나 전화주문 고객에 한해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