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썹, 수염, 구레나룻 모발이식에 관심을 보이는 남자들
요즘 인기리에 방영중인 MBC 수목드라마 ‘해를 품는 달’에서 왕인 이훤 역을 맡고 있는 김수현은 현대극에서나 나올 법한 ‘순정 마초’를 사극 속 왕이란 캐릭터를 통해 새롭게 보여주고 있다. ‘해를 품은 달’의 이훤은 ‘왕이 저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흠모하는 여인에 대한 감정에 솔직하고, 자신을 둘러싼 음모와 대립에도 쿨하게 대처한다. 명실공히 요즘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김수현은 순정마초의 차세대 대표주자로 많은 여성들이 ‘수현앓이’를 하고 있다. 김수현과 같은 순정마초가 되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
순정마초가 되기 위해서는 우선 남성미를 물씬 풍기는 외모로 만들어야 한다. 남성미를 풍길 수 있는 것의 대표적인 예가 짙은 눈썹과 수염이다. 하지만 모든 남성들이 이를 갖추고 태어나지는 않는다. 최근 탈모로 모발이식병원을 찾는 사람들도 늘었지만 눈썹이나 수염과 같은 특수부위의 모발이식을 위해 찾는 남성들 역시 늘고있는 추세이다. 그 중 눈썹 모발이식은 연령대와 상관없이 많은 남성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
사람의 얼굴에서 눈썹은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여 흐릿한 눈썹은 남자다운 강한 인상을 주기 어렵다. 짙은 눈썹을 만들기 위한 모발이식 역시 남성탈모 모발이식과 동일한 과정으로 진행이 되며 뒷머리에서 이식모를 채취하여 눈썹부위에 심는다.
눈썹 모발이식 시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바로 자신의 눈썹 형태를 살려 자연스럽게 이식해야 하는 것이다. 눈썹 모발이식 시 디자인에 따라 인상이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어울리는 디자인을 선택해 이식을 하는 것이 좋다. 얼굴형이나 눈썹의 형태, 숱의 정도에 따라 눈썹 모양을 잡는 방법을 여러가지가 있지만 밑 라인은 직선, 윗 라인은 완만한 곡선의 형태가 대부분의 남자에게 어울리고 단정해 보이며 남성스러움을 부각시켜주는 스타일이다.
눈썹 모발이식 후 모낭이 생착하는 기간인 10일 정도는 이식한 부위를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다. 이식부위만 건드리지 않는다면 수술 후 다음 날부터 세수하는 것이 가능하다. 모발이식 수술은 뒷머리의 모발을 옮겨 심는 것으로 평생 유지가 되는 영구적인 방법이다. 한번의 모발이식으로 인상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전문의와의 자세한 상담이 꼭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