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당365 레시피] 새우로 맛낸 냉파스타 샐러드! 마음까지 신선해집니다

입력 2021.10.08 09:43

※헬스조선이 월·수·금 3회, 당뇨 관련 최신 소식을 전합니다. ‘밀당365’는 뉴스레터로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밀당365’를 입력하거나, 주소창에 아래 링크를 붙여 넣어주세요.
https://health.chosun.com/mildang365/mildang.jsp?ref=page 
일러스트
헬스조선DB

채소가 몸에 좋다는 건 알지만 막상 먹으려면 맛이 없죠. 어떻게 하면 영양 살리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을까 고민했습니다. 각종 채소 듬뿍 넣어 ‘냉파스타 샐러드’ 만들어보세요. 채소에 열 따로 가하지 않아 영양소 파괴 적고, 취향에 따라 여러 종류의 채소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한 입 먹으면 기분까지 건강해집니다!

강북삼성병원과 함께하는 밀당365 레시피

오늘의 추천 레시피 배달왔습니다!
냉파스타 샐러드(1인분)

채소만 많으면 재미없습니다. 계란과 새우 넣고, 통밀푸실리까지 더해 먹는 재미 제대로 살렸습니다. 드레싱도 건강한 재료만 사용합니다. 배불리 드세요!

뭐가 달라?
큰 토마토보다 영양 풍부한 방울토마토

방울토마토는 큰 토마토보다 비타민B, 비타민C, 칼륨, 식이섬유가 1.5~2배로 많고 라이코펜은 3배로 많습니다. 껍질에는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 혈관 벽을 보호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방울토마토는 큰 토마토보다 껍질 비율이 높기 때문에, 같은 양을 먹어도 더 많은 플라보노이드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새우 속엔 단백질 듬뿍
새우의 단백질 함량은 붉은 고기만큼 높지만, 지방은 훨씬 적습니다. 새우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 혈당 조절에 용이합니다. 인슐린이 원활히 분비되게 돕는 아연도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올리브유로 풍미 살려
올리브를 압착해 짜낸 올리브유에는 폴리페놀·토코페놀 같은 항산화성분이 풍부합니다. 활성산소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효과가 있으며, 심혈관질환을 예방해줍니다.

재료&레시피
통밀푸실리 15g, 양상추 30g, 방울토마토 5개, 오이 1개, 새우 20g, 삶은 계란 1/2개
※드레싱: 발사믹식초 2 큰 술, 올리브유 0.5 작은 술, 갈은 양파 1 작은 술, 올리브 1~2알, 스테비아감미료, 소금, 후추, 바질(기호에 따라)

1. 양상추와 오이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삶은 계란도 보기 좋게 자른다.
2. 손질한 새우는 끓는 물에서 삶은 후 체에 받쳐놓는다.
3. 올리브는 잘게 다진다.
4. 드레싱 재료를 섞는다. 이때 소금, 후추, 감미료, 바질 등은 기호에 맞게 넣는다.
5. 통밀푸실리를 끓는 물에 삶은 후 건져 식힌다.
6. 그릇에 양상추, 오이, 방울토마토, 새우, 계란, 푸실리를 보기 좋게 담고 드레싱을 얹는다.


맨 위로